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녹색연합

관련사진보기


ⓒ 녹색연합

관련사진보기


ⓒ 녹색연합

관련사진보기


■지금 바로 함께 해주세요!!!

설악산 케이블카 환경영향평가서 반려를 요구하는 #청원팩스_보내기 링크 : Fax.nocablecar2015.org

곧 이어 원주지방환경청에서 환경갈등조정협의회가 열립니다. 현재 그 앞에서 설악산케이블카 환경영향평가서 반려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분들이 와주셨습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취소를 요구하는 팩스 보내기에 동참해주세요! 부득이하게 이 자리에 오시지 못하셨어도 함께 해주실 수 있습니다!

"거짓, 조작, 불법, 편법으로 가득찬 환경영향평가서를 즉각 반려하고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을 취소해야 합니다.

설악산은 국립공원, 천연보호구역, 유네스코생물권보전지역 등 겹겹의 보호지역으로 지켜온 곳입니다. 애초부터 설악산에 케이블카가 들어서서는 안 됩니다.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환경영향평가는 반려되는 것이 마땅합니다. 만약 이를 반려하지 않는다면, 환경부 스스로가 양양군의 거짓과 조작에 동참하는 것이 됩니다.

원주지방환경청은 거짓과 불법으로 작성된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환경영향평가서를 즉각 반려하고, 거짓과 불법을 저지른 당사자들에 대해서 형사고발, 행정조치 등 법에 따른 조치를 즉각 실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환경부는 잘못된 조사에 기반한 국립공원위원회의 결정을 무효로 하고, 오색 케이블카 사업을 취소해야 합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녹색연합은 성장제일주의와 개발패러다임의 20세기를 마감하고, 인간과 자연이 지구별 안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초록 세상의 21세기를 열어가고자 합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