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팟짱' 총선 생중계 개표 방송을 통해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부산 북강서갑 후보가 전화 인터뷰를 하고 있다.
 '팟짱' 총선 생중계 개표 방송을 통해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부산 북강서갑 후보가 전화 인터뷰를 하고 있다.
ⓒ 오마이뉴스

관련사진보기


"많은 언론이 부산 북강서갑 선거 결과를 이변이라 분석하는데 저 전재수에게는 이변이 아닙니다. 북구 이웃들에게도 이건 결코 이변이 아닙니다"

10년 만이다.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부산 북구강서갑 후보는 2006년 기초단체장 선거에서 낙선을 맛본 뒤 드디어 승리를 거머쥐었다. 부산의 민심이 흔들린 것으로 평하는 이들이 많았지만, 전재수 후보는 아니었다.

전 후보는 "지난 10년간 이웃과 꾸준히 동고동락하고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찾아갔다"며 "10년 동안 우직하게 제가 걸어온 모습을 보면서 시민들이 그걸 받아준 결과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전 후보는 "이변이라기보다는 (저를 받아줄) 준비가 돼있는 상태가 아니었나 싶다"고 자평했다.

10년 만에 꿈을 이룬 전 후보는 앞으로 어떤 정치를 펼칠까. 전 후보는 "사람의 도리를 다하지 못하는 정치가 국민에게 실망을 안긴다"며 "이웃이 힘들어하고, 어려울 때 모든 문제를 제 몸으로 받아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 후보는 "우리 북구 이웃들이 강고한 지역주의의 벽을 넘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이웃에 힘이 되는 전재수가 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태그:#전재수, #팟짱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