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의 무능과 부패를 반드시 심판하겠습니다. 그래서 절망에 빠져 신음하는 99%의 서민과 중산층을 위해서 그분들의 잃어버린 희망의 봄을 이번 4월 11일에 되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투표만이 권력을 이길 수 있습니다."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민주통합당 김진표 의원(수원시정, 영통구)이 17일 영통동 대우월드마크 빌딩 2층 사무실에서 열린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한 말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용득 한국노총 위원장, 김인영 전 국회의원, 강장봉 수원시의회 의장, 서석기 수원농협 조합장, 김달현 대한노인회 영통구지회장 등 각계 인사 1000여 명(주최측 추산)이 참석했다.

 

김 의원은 "2012년 3월 봄은 왔습니다만 서민경제는 아직 한겨울"이라고 말문을 연 뒤 "주부들은 자고나면 치솟는 물가로 장보기가 겁난다고 아우성이고, 청년들은 일자리를 찾지 못해 연애도, 결혼도 출산도 포기했다며, 스스로를 삼포세대라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99% 서민들의 절망과 한숨이 온 나라에 가득하다"며 "이번 선거는 무능과 부패로 얼룩진 MB정권과 새누리당 정권을 다시 선택할 것이냐, 아니면 99%의 서민과 중산층을 위해서 경제를 살리고 교육을 바로잡고, 복지를 강화할 수권정당 대안정당 우리 민주통합당을 선택할 것이냐는 갈림길"이라고 강조했다.

 

김진표 수원 영통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 시민단체는 '집회'

 

그러면서 김 의원은 "FTA독소조항을 그대로 남긴 채 하는 한미FTA는 나쁜 FTA이기 때문에 반대한다"며 "하지만 그 반대라는 방법이 가장 하지 말라는 방법, 몸싸움으로 반대하는 것은 결코 하지 않겠다는 소신을 지켰을 뿐" 이라고 해명했다.

 

김 의원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개혁을 추진하되 그 개혁이 부작용으로 인해서 냉탕 온탕을 왔다 갔다 해서는 안 되지 않겠느냐"면서 "저 김진표가 민주통합당의 든든한 균형추가 되고자한다"고 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수원지역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자신에 대해 '엑스(X)맨'이라며 비판하는 상황 등에 대한 언급도 이어졌다. 김 의원은 "저를 심한 욕설로 매도하고, 일부 정치세력들이 자신들의 정치를 위해 의도적으로 저를 공격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그러나 이는 저에게 더 잘 하라는 사랑과 질책의 표현으로 겸허하게 받아드리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렇게 덧붙였다.

 

"사실을 왜곡해서 저에게 의도적으로 돌팔매를 던지면 누가 이득을 보고, 저 커튼 뒤에서 웃고 있는 세력은 누구이겠습니까. 그 점을 한번 자문해 주셨으면 합니다."

 

끝으로 김 의원은 "특권과 반칙이 횡횡하는 그런 세상이 아닌 땀 흘려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대접받고 상식이 통하는 그런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 정치인 김진표의 꿈"이라며 "다가오는 4월 11일 여러분 모두 손에 손잡고 투표장에 나가셔서 여러분의 진정과  뜨거운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진짜표를 저 김진표에게 몰아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날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열린 건물 앞에서는 수원지역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한미FTA 통과 협잡한 당신에게 빅엿을 드리리"라는 현수막을 들고 집회를 열었다.

 

이들이 들고 있던 손팻말에는 "새누리당 입당원서, 잘 어울리실 것같아서 챙겨왔어요~!"라거나 "X맨 선거사무실 개소를 축하해요~선물드려요, 자이로드롭 이용권, 떨어지는 맛이 끝내줘요!" 같은 글귀가 담겼다.


다산인권센터 박진 활동가는 "김진표씨는 한미FTA 비준안이 국회에서 통과되는 데 아주 극적으로, 적극적으로 역할을 하신 분이다"면서 "남경필씨와 함께 타라고 자이로드롭 이용권을 가져왔고, 엿도 가져왔다"고 비꼬았다.


박 활동가는 개소식 참가를 위해 건물로 들어가는 민주당 지지자들을 향해 "적합할 것 같아서 새누리당 입당서와 실업급여신청서를 가지고 왔다"며 "김진표씨의 노후를 걱정하고, 김진표씨의 거짓말을 걱정하는 이 국민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셨으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인터넷신문 뉴스피크(www.newspeak.kr)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김진표, #선거사무소, #개소식, #다산인권센터, #엑스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