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태극사랑 무궁화사랑 6월6일 코엑스 앞 영동대로에서는 '태극사랑 무궁화사랑'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날 6월1일 초대형 손도장 태극기 완성하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고 참여한 시민들과 행사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담았다. '만남'은 2004년부터 조직된 문화봉사단체로 나라사랑 국민행사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한다.
ⓒ 손성환

관련영상보기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는 손도장 태극기 마지막 손도장을 찍기에 한창이었다.
▲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손도장 태극기 마무리1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는 손도장 태극기 마지막 손도장을 찍기에 한창이었다.
ⓒ 손성환

관련사진보기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는 손도장 태극기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이 날 1만 7천여명의 손도장을 마지막으로 초대형 손도장 태극기가 완성됐다. 

이번 행사의 주최인 '만남'은 2004년 부터 조직된 문화봉사단체로서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 배양과 우리나라의 영원성을 온 세상에 알릴 계획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한다.
▲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손도장 태극기 마무리2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는 손도장 태극기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이 날 1만 7천여명의 손도장을 마지막으로 초대형 손도장 태극기가 완성됐다. 이번 행사의 주최인 '만남'은 2004년 부터 조직된 문화봉사단체로서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 배양과 우리나라의 영원성을 온 세상에 알릴 계획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한다.
ⓒ 손성환

관련사진보기


나라사랑 국민행사인 '태극사랑 무궁화사랑 한마당'에서 공개할 초대형 손도장 태극기의 마지막 손도장을 6월1일에 찍었다. 이 태극기는 한국 기네스북에 등재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만남'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순국선열의 희생의 피를 아름다운 문화로 꽃 피우겠다는 기획의도를 가지고 현충일인 6월6일에 코엑스 앞 영동대로를 통제한 가운데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2만여명이 참여해 손도장으로 만든 초대형 태극기를 게양하는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갖게 된다. 

행사 명칭인 '태극사랑 무궁화사랑 한마당'에 나타난 것과 같이 우리나라의 국기(國旗)인 태극기를 국민의 손으로 도장을 찍어 표현함으로 나라사랑을 느끼게 하며, 국화(國花)인 무궁화를 행사 당일에 전시하여 무궁화를 사랑하고 우리나라가 전 세계에 영원히 빛날 것을 나타낸다는 주최측 관계자의 설명이다.

1부 순서인 순국선열에 대한 추모식에 이어 2부에 있을 '초대형 태극기 게양식'에서는 5월5일부터 시작해 1만7천여명이 6월1일 마지막 손도장을 찍음으로 완성된 초대형 태극기를 완성되기까지의 영상을 상영하고, 코엑스 앞 한국전력공사 건물 전면 전체에 게양될 예정이다.

3부에서는 '민속예술 한마당'으로 일제에 항거해 목숨을 바쳤던 안중근, 김구, 유관순 열사의 모습을 '승리의 재현극'이라는 이름으로 공연하며 이어서 '민속무예 시범'과 '온달의 승전고 재현극'이 이어진다.

4부 '나라사랑 콘서트'에서는 88서울올림픽에서 열창한 '코리아나',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퓨전국악그룹 '김대성 IREN' 등 유명 가수들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행사 당일에는 코엑스 앞 영동대로 총 570M(미터)구간을 24시간 통제하며, 그 구간에서 각종 전시회 및 문화체험 부스가 설치되고 공연이 진행된다.

2009 나라사랑 국민행사 '태극사랑 무궁화사랑 한마당'은 현재 팬 블로그(http://blog.naver.com/bloomingk)와 공식 홈페이지(http://welovekorea.kr)가 개설되고 여러 언론 매체에서 다루는 등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한편, 서울시 문화봉사단체 '만남'은 2004년부터 강남을 중심으로 불우이웃돕기 행사 및 공연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700여명의 회원들이 장애인, 소외계층 봉사 및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공연과 문화가 있는 사랑의 바자회를 열어서 불우이웃을 후원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태그:#태극사랑, #무궁화사랑, #만남, #현충일, #코엑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