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집에서 마을버스를 타고 20여 분을 가면 충남대학교가 있다. 정문에서부터 후문으로 나오는 길까지 천천히 걷다보면 너른 캠퍼스 곳곳마다 설치된 조각품들이 잠시 여유를 느끼게 한다. 찬찬히 살펴보면서 작가의 의도대로 따라가지 말고 내 맘대로  감상에 젖어보자.

중앙도서관에서 바라다 보이는 너른 잔디밭과, 후문쪽 미술과에 설치된 조각품들은 초여름에 만개한 장미와 함께하며 싱그러움이 더하다. 꽃피는 계절 한편에는 촛불로 꽃을 피워내는 절실한 마음들이 있다. 내 마음에 다가오는 메시지는 어떤 것일까? 

아기에게 젖을 먹이는 엄마. 엄마가 건강해야 젖먹는 아기도 건강하다.
▲ 모정 아기에게 젖을 먹이는 엄마. 엄마가 건강해야 젖먹는 아기도 건강하다.
ⓒ 한미숙

관련사진보기



                                           
 종이비행기로 보였지만 이내 미사일로 보이던 작품.
▲ 종이비행기? 종이비행기로 보였지만 이내 미사일로 보이던 작품.
ⓒ 한미숙

관련사진보기


           
소녀가 쇠그물에 갇혀있다. 요즘 우리는 광우병 미친소와 오르는 물가,독재로 가는 이명박정부에 갇혀있다.
▲ 갇힌 소녀 소녀가 쇠그물에 갇혀있다. 요즘 우리는 광우병 미친소와 오르는 물가,독재로 가는 이명박정부에 갇혀있다.
ⓒ 한미숙

관련사진보기


머리와 다리가 없는 사람의 몸뚱어리를 곤충 한마리가 더듬이를 바짝 세우고 바라보고 있다. 그 가운데 도끼를 들고 있는 힘센 손은 무엇일까?
▲ 도끼 머리와 다리가 없는 사람의 몸뚱어리를 곤충 한마리가 더듬이를 바짝 세우고 바라보고 있다. 그 가운데 도끼를 들고 있는 힘센 손은 무엇일까?
ⓒ 한미숙

관련사진보기



                      
나무 위에 앉아있는 새는 바닥에 집을 지었다. 불안한 새 둥지. 인간으로부터 위험하지 않을까싶다.
▲ 새 나무 위에 앉아있는 새는 바닥에 집을 지었다. 불안한 새 둥지. 인간으로부터 위험하지 않을까싶다.
ⓒ 한미숙

관련사진보기


화분위의 꽃이 화려하다. 여성의 풍만한 육체가 보이는 것 같기도 하다. 그 옆으로 작고 보잘것 없이 보이는 한 사람이 초라하게 놓여있다.
▲ 화분 화분위의 꽃이 화려하다. 여성의 풍만한 육체가 보이는 것 같기도 하다. 그 옆으로 작고 보잘것 없이 보이는 한 사람이 초라하게 놓여있다.
ⓒ 한미숙

관련사진보기


광우병 걸린 소를 마주 대한 것 같아 섬뜩했던 작품이다.
▲ 광우병 광우병 걸린 소를 마주 대한 것 같아 섬뜩했던 작품이다.
ⓒ 한미숙

관련사진보기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라는 말이 번쩍 스치고 지나간다. 아무리 진실을 듣고 싶어도, 진실을 말해 달라고 해도 듣지 않는 그래서 촛불을 밝힐 수 밖에 없는 오늘의 답답한 현실을 커다란 귀를 통해 보는 것 같다.
▲ 귀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라는 말이 번쩍 스치고 지나간다. 아무리 진실을 듣고 싶어도, 진실을 말해 달라고 해도 듣지 않는 그래서 촛불을 밝힐 수 밖에 없는 오늘의 답답한 현실을 커다란 귀를 통해 보는 것 같다.
ⓒ 한미숙

관련사진보기


세계 강대국 미국의 폭력이 느껴진다. 부시 옆의 미사일은 명령 한마디에 움직일 것 같다.
▲ 부시 세계 강대국 미국의 폭력이 느껴진다. 부시 옆의 미사일은 명령 한마디에 움직일 것 같다.
ⓒ 한미숙

관련사진보기


다정하게 앉아있는 오누이모습에 평화를 느낀다. 우리도 이렇게 살고싶다!
▲ 오누이 다정하게 앉아있는 오누이모습에 평화를 느낀다. 우리도 이렇게 살고싶다!
ⓒ 한미숙

관련사진보기



태그:#야외, #조각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인간에게 가면을 줘보게, 그럼 진실을 말하게 될 테니까. 오스카와일드<거짓의 쇠락>p182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