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24일(목) 오후 7시 천안문화원에서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천안아산환경련) 10차 정기총회가 열렸다. 이날 정기총회와 함께 진행된 제7회 녹색환경인상 시상식에서는 지역사회 주요현안을 심도 있게 보도해 온 본지 이진희 기자가 녹색언론인상을 수상했다.


천안아산환경련은 매년 한 해 동안 지역 환경과 생명을 살리기 위해 노력해온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녹색일꾼상, 녹색언론인상, 녹색교육인상, 녹색공무원상, 녹색기업인상, 녹색청소년상 등 총 6개 분야의 ‘녹색환경인상’을 시상하고 있다.


2007 녹색언론인상에 선정된 본지 이진희 기자는 ▲지구온난화의 가속화로 지난 한 해 전 세계적으로 큰 화두가 된 기후변화대응 ▲폐식용유로 에너지전환을 이룬 일본 교토 사례 ▲유채로 바이오디젤 생산을 통해 에너지혁명을 이룬 일본 시가현 사례 등 구체적인 신재생에너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기획보도를 통해 시민이 주도하는 녹색에너지운동을 전파하는데 공로를 인정받았다.


충남시사신문은 지난 2003년에도 녹색언론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06년에는 이정구 차장이, 2007년에는 이진희 기자가 녹색언론인상을 수상함으로써 2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이밖에 녹색기업인상에는 (주)종근당, 녹색교육인상에는 천안백석중학교, 녹색공무원상에는 아산시청 도시계획과 양경호씨, 녹색청소년상에는 용정초 정경현(5년)·두정초 장필립(2학년)·천안백석중 황선영(2학년) 학생이 선정됐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 앞서 열린 제10차 정기총회는 ▲2007년 감사보고 및 승인 ▲2007년 사업 및 결산 보고 ▲2007년 소모임 영상 보고 ▲2008년 사업 및 예산(안) 심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천안아산환경련은 광덕산 환경교육센터 준공 및 개관, 창립 10주년 시민과 함께하는 기념사업 추진, 천안·아산 녹색도시 건설 구체화 등을 2008년 사업기조로 설정했다. 또한, 2008년도에는 환경연합 아산사무소를 개소하고 회원 1000인 함께하기 등 사업목표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천안과 아산에 발행하는 주간치 충남시사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환경운동연합, #충남시사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