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놀자 매니페스토 전국순회 대학생 게릴라 콘서트가 23일 오후 5시 대구 갤러리 존 정문에서 두 번째 공연을 가졌다. 

 

첫 번째 공연에 나선 계명대 불카누스 보컬 손민 학생의 ‘사랑해요 매니페스토!’라는 구호와 함께 파워 있는 공연이 시작되었다. 그리고  경북대학교의 유일한 작사・작곡 동아리이자2005년도 대학가요제 대상을 받은 이상미 보컬의 ‘익스’밴드로 잘 알려진 ‘익스프레션’의 노래와 연주가 뒤를 이었다. 그리고 전국순회 대학생 게릴라 콘서트 홍보대사로 위촉된 라임 플러스의 이밝음 학생의 힙합 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주로 젊은 연인 관객들이 거리를 메우고 흥을 발산했으며 한 중년의 시민은 라임플러스 노래 도중 바지를 꺼내들고 흔들다가 대견스럽다는 눈빛으로 다가와서 라임플러스 팀에게 바지를 건네는 에피소드도 있었다.

 

이날 공연 취재를 위해 지역 방송인 대구 KBS와 대구방송 TBC 등도 나와서 지역 학생들의 열정적인 모습과 매니페스토 캠페인을 담아갔다.

 

한편,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처장은 이번 17대 대선은 대한민국의 향후 10년을 가늠할 선거라며 제17대 대통령선거를 국채보상운동과 2.28학생운동의 중심지인 대구시민들이 나서서 매니페스토식 정책선거가 되도록 똑똑한 유권자운동을 선도해 달라는 부탁을 했다. 

 

전국순회 대학생 게릴라 콘서트는 앞으로 25일(일) 광주광역시 밀리오레 공연장, 그리고 28일(수) 서울 동대문 밀리오레 공연장에서 마지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 콘서트에 참가한 밴드>
* 계명대 불카누스   

 보컬-손민, 기타-권선경, 우재영, 베이스- 예련, 드럼-성지연

 

* 경북대 익스프레션

04년도 허니첵스란 이름으로 대학가요제 금상을 수상

 05년도 익스라는 이름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대학가요제 대상을 수상


보컬1-김인섭(1학년, 자율전공부), 보컬2-심흥수(1학년,응용생명공학부), 리드기타-박광래(4학년, 경영학부), 베이스-채은혜(1학년,심리학과), 드럼-이주섭(2학년,경영학부), 세컨기타-김민수(1학년,기계과)


태그:#매니페스토, #콘서트, #불카누스, #익스프레션, #라임플러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