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저 놈들은 알까? 2014년도에 게이유전자가 발견된 사실을!!! 과학적으로도 동성애는 입증된 사실이거늘...
  2. 호랑이에 등에 타기에 어렵기 때문에 내려와서는 안 된다. 그러면 먹히기 때문이다.
  3. <안철수의 생각>을 비판하고자 하면 책 한권으로 반론을 댈 수 있습니다. 그는 역사에 대한 이해가 터무니없이 부족하고, 정치에 대한 이해도 형편없습니다. 그는 청춘들의 멘토 정도가 가장 적절했습니다.
  4. 안철수 탈당이벤트 때문에 세월호 청문회가 묻혀 버렸습니다.
  5. 바닥이 멀지 않았습니다. 박정희 말기의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6. 대자대비도 실천하지 못하면 어찌 수행자라 할 수 있겠습니까? 서있는 위치가 다르면 생각도 달라지나 봅니다. 보이는 풍경이 예전과 같지 않으니....
  7. 이제는 반격의 시기입니다. 사회의 악을 처리하는 노력에 강한 지지를 표하면서...
  8. 하지만 최근의 스마트폰 GPS장치는 그렇게 오차가 크지 않습니다. 기지국은 3군데 함께 작동하고 보통 15초 단위로 접속을 시도합니다. 한 곳이 연결됐다고 나머지가 노는 것이 아니기에 수 km의 오차가 나지 않습니다. 직장동료 운운하는 것도 그런 장소까지 찾아와 묻는 것을 그냥 받아들였다는 것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소방관을 의심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의심이 가면 철저하게 파고들지 않은 한 국정원의 해킹을 잡아낼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개인적 경험이 전체를 자치할 것이라는 생각은 작은 사실을 보편화하는 것입니다. 직정원 직원이 그곳까지 갔는데, 그리고 28분의 영상이 사라졌는데 이 정도의 의심을 받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