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광역시 청사.
 인천광역시 청사.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2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에서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591개 기관을 대상으로 정보공개 운영 실적을 사전정보공표, 원문정보공개,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 4개 분야, 10개 지표로 나눠 종합 평가한 결과다.

전체 평가 등급은 최우수 20%, 우수 30%, 보통 50%로 분포됐다. 인천시의 2022년 정보공개 평가 결과 기관 평점은 96점이다. 2021년에는 2020년 대비 14점 상승한 94점을 획득했다.

인천시는 올해 정보공개청구에 대한 데이터분석을 실시해 청구가 많은 정보공개청구건 중 공표가능자료를 발굴해 사전공표 목록을 확대하고, 비공개 원문에 대한 수시 모니터링을 실시해 재분류하는 등 정보공개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인천시는 사전정보 분야와 원문정보, 고객관리, 비공개 세부기준 적합성 등에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홍준호 인천시 행정국장은 "이번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개선해 정보공개 운영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국민 알권리 증진과 시정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정보공개, #최우수기관, #행정안전부, #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