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창원지방검찰청.
 창원지방검찰청.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검찰이 홍남표 경남 창원특례시장(국민의힘)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압수수색을 하자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 김두관)이 '엄정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창원지방검찰청은 2일 오전 홍 시장의 창원시청 집무실과 진해구 거주지를 압수수색을 했다. 이날 검찰은 홍 시장의 한 측근 인사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검찰은 홍 시장의 구체적인 혐의를 밝히지 않고 있다. "시장 등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과 관련해 피의자들의 사무실, 거주지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며 "수사 중인 사안이라 자세한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했다.

현재 검찰은 압수물 분석 작업을 벌이고 있다. 아직 홍 시장을 비롯해 관련자 소환조사 여부는 밝히지 않고 있다.

홍남표 시장은 압수수색과 관련해 아직 어떤 입장도 내지 않았다. 홍 시장은 치열한 국민의힘 후보 경선을 거쳐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허성무 후보를 누르고 당선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 경남도당은 3일 성명을 통해 "홍 시장은 자신이 결백하다면 원시민들 앞에 나서서 당당히 밝혀라"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언론은 창원시장 후보 경선 시기 경쟁후보에 대한 '후보자 매수' 관련 건이며 매수 당사자가 직접 고소한 사건이라고 추측 보도했다"면서 "보도내용이 사실이라면 이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는 중대한 범죄행위이자, 창원시민의 소중한 투표권을 유린한 천인공노할 사건"이라고 했다.

홍남표 시장에 대해 민주당 경남도당은 "선거과정에 위법사실이 있었다면 지금이라도 창원시민들에게 사죄하고 성실하게 검찰조사에 임하라"며 "만약 한 치의 과오가 없다면 시민들 앞에 당당히 자신의 결백을 밝혀라"라고 강조했다.

또 "검찰은 지방선거와 관련한 선거법 공소시효인 올 12월 1일 이전까지 신속하고 엄정하게, 성역 없는 수사를 진행하라"며 "국민 상식에 어긋나는 '봐주기 식, 시간 끌기식 수사'가 진행된다면 100만의 깨어있는 창원 시민들과 함께, 우리는 결코 좌시하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태그:#홍남표 창원시장, #공직선거법, #창원지방검찰청, #더불어민주당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