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22 대구를 위한 조례제안 학생경진대회가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의회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 대회는 평소 지방의회 의정참여가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례제안경진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시정참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참여를 통한 실천적 교육 실현으로 민주주의 의식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가주제는 '대구와 대구시민을 위한 조례 만들기'이며 제정안 또는 개정안 일부 내용을 작성하는 방식이다. 참가대상은 대구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중·고등학생(청소년)이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대구경북의정뉴스(dgcnews.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dgcnews@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 이후 시상식은 11월 3일 오후 2시 대구광역시의회에서 진행되며 대상(대구광역시의회 의장상)과 최우수, 우수등 약 10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는 대구의정참여센터(053-431-1700)으로 연락하면 된다.
 
2022 대구를 위한 조례제안 학생경진대회가 10월 14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 2022 조례제안 학생경진대회 안내 2022 대구를 위한 조례제안 학생경진대회가 10월 14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 백경록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글쓴이는 대구의정참여센터 운영위원장입니다.


태그:#대구시의회, #학생경진대회, #조례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