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국가보훈처 천경
 국가보훈처 천경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국가보훈처(처장 박민식)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일자리를 확보하고, 기업들의 고용 촉진을 유도하기 위한 '2022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제' 신청 접수를 6월 10일부터 오는 8월 5일까지 받는다.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제'는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국가보훈처는 지난해에 이 제도를 법률로 명문화한 뒤, 고용우수기업에 대한 행정·재정·법률적 혜택(인센티브)을 확대했다.

국가보훈처는 "실제로, 올해 인증패 수여 기업에는 관세조사 1년 유예(관세청)를 비롯해 시중은행(농협·신한·SC제일) 여신지원 시 금리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을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제'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국가보훈처 누리집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한국경영인증원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사무국에 전자우편(sj22@ikmr.c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국가보훈처는 7월 중 설명회를 열고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고용인 수, 우대채용 현황, 근속기간, 근로 만족도, 기업재무 건전성 등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한국경영인증원 심의를 거쳐 9월 결과를 발표한다.

정임재 국가보훈처 제대군인국장은 "중장기복무 제대군인들의 원활한 일자리 확보를 통한 사회복귀는 그 분들은 물론 현역 군 장병들에게도 큰 힘이 되어 국가안보를 굳건히 하는 근간이 된다"며 "인증기업 수와 혜택 확대 등을 위해 관계 부처와 계속 논의해 나갈 예정인 만큼,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