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6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오미크론 대응 점검회의에서 보고 받는 모습.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6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오미크론 대응 점검회의에서 보고 받는 모습.
ⓒ 청와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제조업체인 SD바이오센서를 방문, 연휴에도 근무 중인 현장 근무자를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충북 청주시 오송읍에 위치한 이 회사 생산 공장을 찾아 의료·검사체계 개편 시행에 맞춰 설 연휴 5일 중 4일간 생산라인을 가동 중인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북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응하기 위해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회의를 긴급 소집해 주재한 뒤 이곳을 방문했다.

지난 2010년 12월 설립된 이 업체는 자가검사키트를 비롯해 고위험성감염체면역검사시약, 휴대용 혈당측정기 등 274개 품목을 생산한다.

국내 최대 자가검사키트 생산업체로 1일 최대 450만개까지 생산이 가능하다.

SD바이오센서를 포함한 국내 자가검사키트 생산업체는 3개사로, 일 최대 생산 가능량은 750만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문재인, #대통령, #자가검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