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지난  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감염병 대응 정책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지난 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감염병 대응 정책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대장동 개발사업 과정에서 뇌물을 받았다는 혐의로 구속 전 피의자심문 예정이던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현 포천도시공사 사장)이 10일 오전 숨진 채 발견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취재진의 관련 질문에 말을 아낀 채 대구·경북으로 향했다.

이날 서울시 영등포구 당사에서 열린 김관영·채이배 전 바른미래당 의원 입당식 후 이재명 후보는 '유한기 전 본부장 사망에 대한 입장이 무엇이냐'는 기자들의 물음에 침묵으로 답했다. 이후 이소영 대변인은 취재진에게 "저희도 조금 전에, 사실 그 속보를 보고 알아서 경위도 자세히 모른다"며 "오후에 조금 알아보고 (이재명 후보의 입장을) 말씀드리겠다"고 설명했다. (관련 기사 : 대장동 뒷돈 2억원 혐의 유한기 숨진 채 발견 http://omn.kr/1wdnc)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유 전 본부장을 추모하는 한편 그의 죽음에는 이재명 후보의 책임이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페이스북글에서 "옵티머스 의혹 때도 모 대선주자의 최측근이 수사가 시작되자 돌아가신 안타까운 일이 있었는데 이번 대장동 의혹 때도 수사가 진행되면서 이런 안타까운 일이 발생한다"며 "'설계자 1번 플레이어(이재명 후보)'를 두고 주변만 탈탈 터니 이런 거 아니겠습니까"라고 했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 역시 보도자료를 내고 "참으로 안타깝다"고 밝혔다. 다만 그는 "대선 후보들이 진작 특검을 수용했더라면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다. 대장동 핵심 인물 관리에 실패한 검찰의 무능을 더이상 두고 볼 수가 없다"며 "대통령 후보 등록 전까지 대장동 수사가 마무리되어야 한다. 특검 말고는 다른 방도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양당은 특검을 피하기 위한 추측성 공방을 중단하고, 당장 특검 합의부터 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태그:#이재명, #유한기, #대장동 의혹, #이준석, #심상정
댓글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정치부. sost38@ohmynew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