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기사보강 : 25일 오후 4시 30분]
 
정의당 경남도당 노창섭 위원장은 25일 경상남도경찰청 앞에서 1인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의당 경남도당 노창섭 위원장은 25일 경상남도경찰청 앞에서 1인 기자회견을 열었다.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부동산 거래와 관련해 '부정 의혹'을 받고 있는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창원성산)이 사퇴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노창섭 정의당 경남도당 위원장은 25일 오전 경상남도경찰청 현관 앞에서 손팻말을 세워놓고 '1인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밝혔다.

정의당 경남도당은 "강기윤 의원은 창원성산구를 대표할 국회의원으로서 자격이 없다"며 "강 의원은 즉각 성산구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밝혔다.

이들은 "강 의원은 권익위 조사 결과 이외에도 이해충돌, 일감몰아주기, 부동산 투기, 조폭 연루 의혹 등 사익 추구를 위해 불법과 편법을 넘나든 부동산 투기 의혹 등으로 (경남지역 시민단체 등이) 지난 2월18일 경남경찰청에 수사의뢰를 한 상태"라고 했다.

이어 "심지어 감나무 수까지 부풀려 보상을 받았고 수십억 원의 시세차익을 남기고도 양도세를 내지 않을 요량으로 양도세 감면 법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국회의원인지 투기꾼인지 분간조차 어려운 일들이 수두룩하다"고 덧붙였다.

노 위원장은 "수사 의뢰 6개월이 지난 시점에도 명확한 수사의 진척사항에 대해 일언반구 없는 경남경찰청을 규탄한다"며 "권익위의 조사결과가 나온 만큼 빠른 수사 발표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3일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강 의원은 본인 소유의 창원시 성산구 사파정동 소재 과수원에 대해 지장물보상금을 과다로 받아 '토지보상법' 위반 지적을 받고 있다.

이에 국민의힘은 24일 강 의원을 포함한 5명에게 탈당을 권유하기로 결정했다.

진보당 경남도당은 24일 낸 논평에서 "강 의원은 책임을 떠넘기며 재조사를 요구하는 등 뻔뻔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며 "강 의원은 당장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국민 앞에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25일 창원을 방문한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 박용진 의원은 기자간담회에서 강 의원과 관련해 "야당이든 여당이든 국민 눈높이 맞지 않는 처신과 관련해서는 명확한 해명, 사과, 책임 조치가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국민권익위 조사 결과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므로 받아들일 수 없다"며 "이번 사건에 대해 경찰 수사가 곧 마무리될 예정이기 때문에 조만간 진실이 반드시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강기윤 의원 투기 의혹 수사 속도 내야"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이날 낸 성명을 통해 "강기윤 의원이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 탈당 요청을 받아들일지는 미지수다"며 "국민의힘 당헌과 당규에 따르면 징계를 결정할 당 윤리위원회가 구성되지 않아 강기윤 의원에 대한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 탈당 요구는 선언적 효력만 있을 뿐이다"고 했다.

이들은 "가음정근린공원 조성 사업 과정에서 강기윤 의원에게 형법과 토지보상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국민권익위의 발표와 별도로 진해구 조직폭력단체인 양포파 두목과 동업해 항만시설부지 시세차익을 챙겼다는 의혹 등에 대해서도 당국의 수사를 촉구한다"고 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국민들은 당국의 수사로 강기윤 의원에 대한 여러 의혹들이 철저하고 신속하게 밝혀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태그:#부동산 거래, #강기윤 의원, #정의당 경남도당,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의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