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매년 1월 1일 행주산성 등에서 열리던 신년 해맞이행사를 2021년에는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
 고양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매년 1월 1일 행주산성 등에서 열리던 신년 해맞이행사를 2021년에는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매년 1월 1일 행주산성을 비롯해 정발산·고봉산 등에서 열리던 신년 해맞이행사를 내년에는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

고양시는 "내년 1월 3일까지 코로나19 방역 3단계보다 더욱 강력한 집합금지 명령이 내려진 가운데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신년 해맞이행사를 전면 취소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취소된 내년도 해맞이행사는 매년 시가 주관해 진행한 행주산성 해맞이 행사는 물론 해당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정발산·고봉산 등에서 열리는 해맞이 행사가 모두 포함된다.

또한 고양시는 2020년 12월 31일 오후 6시부터 이튿날인 2021년 1월 1일 오전 9시까지 행주산성 정문과 누리길 등 행주산성 정상으로 오르는 모든 통로도 폐쇄할 방침이다.

고양시 문화유산관광과 관계자는 "행주산성 해맞이 행사는 매년 6000여 명에 달하는 수도권 시민들이 함께 모여 국가의 안녕과 새해 소망을 기원해온 뜻깊은 행사이지만, 내년 첫 날에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행사를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2021년 1월 1일에는 가족과 함께 가정에서 안전한 새해맞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양시는 이번 신년 해맞이 행사 취소와 관련해 혹시 모를 불상사를 예방하고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광판, 현수막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행사 취소 안내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태그:#해맞이행사, #행주산성, #정발산, #고봉산,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