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독립운동사적지 누리집 주 화면
 독립운동사적지 누리집 주 화면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국내외 독립운동 사적지에 대한 탐방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누리집이 나왔다. 각 지역 독립운동가에 대한 정보도 게시돼 있고, 탐방에 대한 영상 콘텐츠도 올라와 있어서 독립운동에 대한 교육 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가보훈처(처장 박삼득)는 독립운동 관련 사적지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국내외 독립운동사적지 탐방' 누리집(https://edu.mpva.go.kr/tambang)을 7일부터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누리집 개설에 맞춰 7일부터 21일까지 15일 동안 퀴즈 행사도 진행한다.

보훈처에 따르면 이번 누리집은 '역사, 미래의 이정표가 되다'라는 표어로 고난의 역사와 새로운 미래의 의미를 담아 개설했으며, '나라사랑 배움터' 누리집(https://edu.mpva.go.kr) 내에 운영한다.

보훈처는 "누리집에는 독립운동가 및 독립운동 사적지에 대한 관련 정보를 게시하여 탐방 시 사전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우수한 탐방 후기 콘텐츠(관련영상, 보고서 및 사진 등)를 제공하여 사적지에 대한 간접체험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보훈처는 또 "'독도강치', '동경이' 등 일제에 의해 멸종되었거나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6종을 상징물로 제작하여 사적지 정보에 대한 청소년 등 미래세대의 관심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국내외 독립운동사적지 누리집 홍보 행사 포스터
 국내외 독립운동사적지 누리집 홍보 행사 포스터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이번 누리집 개설에 맞춰 7일부터 21일까지 15일 동안 퀴즈 행사도 진행한다. 푸짐한 상품도 제공되는 이번 행사의 세부내용 및 참여 방법 등은 누리집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훈처는 "앞으로 독립운동사적지 외에도 호국·민주 관련 사적지 정보를 추가해, 국가를 위한 헌신을 본받고 계승하는 보훈(報勳) 사적지 대표 누리집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계획도 밝혔다.
 

태그:#독립운동사적지, #국가보훈처, #독립운동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