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진보당 경남도당은 9월 23일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경수 지사는 농민수당 조속히 지급하라"고 촉구했다.
 진보당 경남도당은 9월 23일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경수 지사는 농민수당 조속히 지급하라"고 촉구했다.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진보당 경남도당은 9월 23일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경수 도지사는 농민수당 조속히 지급하라"고 촉구했다.

경남도의회에서는 지난 6월 '경상남도 농어업인수당 지급 조례'가 통과되었지만, 경남도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을 내놓지 않고 있다.

진보당 경남도당은 "전국적으로 농민수당 지급이 확정되고 있다. 충남, 전남, 전북은 이미 지급되고 있고, 2021년 강원, 2022년 충북과 제주가 지급이 확정되어 이제 농민수당지급이 확정되지 않은 지역은 경기, 경남, 경북뿐"이라고 했다.

이들은 "조례 제정이 되었지만 경남도는 3개월이 다되도록 지급시기와 금액, 지급대상 등 핵심적인 내용을 담는 시행규칙을 만들지 않고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타 지역 농민수당 지급과정을 살펴볼 때 시행규칙과 계획이 확정되더라도 시장군수와의 예산협의과정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도의 경우 시장군수협의회와의 예산협의가 8개월간 이어지는 난항을 겪었다"고 했다.

이어 "경남도가 시행규칙과 농민수당지급 사업계획을 서둘러 세우지 않는다면 2022년 대선과 지방선거 등 주요정치일정에 밀려 시장군수협의회와의 예산논의는 더욱 어려워 질수 있는 상황이다"고 덧붙였다.

진보당 경남도당은 "농업의 환경적, 경제적, 공익적 가치를 인정하고, 이를 지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인 농민수당지급이 조속히 이루어지도록 그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진보당 경남도당은 "김경수 도지사는 농민수당 조례 시행규칙을 조속히 제정하라", "김경수 도지사는 농민수당지급 계획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태그:#농민수당, #진보당 경남도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