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20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 포스터
 2020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 포스터
ⓒ 한국환경공단

관련사진보기

 국내 최대 환경 분야 공모전인 '2020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이 열린다. 6월 8일부터 8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공모 작품을 접수하며, 분야는 기존의 사진, 지면광고, 정크아트 부문과 올해 특별부문으로 신설된 일러스트를 포함한 4개 부문이다. 최종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10월 중 진행한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이 주최하는 '환경사랑공모전'은 국내 최초의 '정크아트공모전(2006년)'과 '환경보전홍보대상(1996년)'을 2013년부터 통합해 개최하는 국내 최대 환경 분야 공모전이다.

사진, 지면광고, 정크아트, 일러스트 각각 15개 작품 등 최종 선정된 60개 작품을 대상으로 총 상금 6460만 원 및 환경부 장관상 등 상장을 수여한다.

각 부문 대상에는 사진 400만 원, 지면광고 500만 원, 정크아트 700만 원의 상금과 환경부 장관상을 수여하며, 부문별 금상 이하 및 일러스트 수상작은 최고 200만 원의 상금 및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1인(팀)당 최대 3점 이내로 응모가 가능하며 사진부문은 개인 응모만 가능하다.
 
환경사랑공모전 누리집
 환경사랑공모전 누리집
ⓒ 환경사람공모전

관련사진보기

 
환경부에 따르면 사진 부문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담은 장면 등으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내용으로 하며, 지면광고 부문은 국민을 대상으로 친환경 생활 실천을 고취할 수 있는 공익광고 등이 주제이다.

정크아트 부문은 폐플라스틱, 폐금속, 폐고무 등 폐자원을 활용한 창작 조형물로 환경보전에 대한 내용을 담아야 하고, 일러스트 부문은 환경사랑 실천을 응원 및 독려하거나 한국환경공단을 소개할 수 있는 창작 작품으로 응모하면 된다.

환경부는 "심사는 부문별 전문가 심사와 표절작품 심사 등 2단계로 진행된다"면서 "작품 선정에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공모전 전용 누리집(www.kecopr.or.kr)과 페이스북(www.facebook.com/kecocon)에 전문가 심사통과 작품을 공개하고 표절 신고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을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연령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누리집(www.kecopr.or.kr)을 통해서만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 및 페이스북 등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운영사무국 전화(02-334-9044)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국민들이 환경축제인 공모전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올해도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국민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환경사랑 공모전, #한국환경공단, #환경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