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허성무 창원시장의 세계노동절 축하 메시지.
 허성무 창원시장의 세계노동절 축하 메시지.
ⓒ 창원시청

관련사진보기

 
허성무 경남 창원시장이 5월 1일 제130주년 세계노동절을 앞두고 '축하메시지'를 발표했다.

허 시장은 "인류의 역사는 노동의 역사이며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민주주의에는 노동의 피땀이 스며있다"며 "노동절을 맞아 서로 포용하고 상대방을 이해하는 '노동존중도시' 창원 만들기에 시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 시장의 세계노동절 130주년 축하메시지는 노동절 당일인 5월 1일 페이스북 페이지 '허성무뉴스'에 게재될 예정이다. 다음은 허 시장의 축하메시지 전문이다.

세계노동절 제13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인류 역사는 노동의 역사입니다

노동을 통해 인류는 문명을 발전시켰습니다. 대한민국 경제성장에 가장 큰 공헌을 한 것도 노동이었습니다. 노동은 일터에서 자신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투쟁할 뿐 아니라 사회 발전과 약자 보호를 위한 연대에도 누구보다 열정을 다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민주주의에는 노동의 피땀이 스며있습니다.

130번째 맞이하는 노동절에 노동의 가치에 대해 다시 생각해봅니다. 서로 포용하고 상대방을 이해하는 '노동존중도시' 창원 만들기에 창원시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도 해봅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고 하였습니다. 노동자 도시 창원의 의미와 가치를 전승하는 것은 그래서 소중합니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기업과 노동자 모두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공존과 공생의 대원칙으로 화합해야 합니다. 공동체의 위기로부터 '우리'를 생각하는 숭고한 시민정신은 미래사회가 나아갈 길을 밝혀줄 것입니다.

근로자의 날을 맞아 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가치와 존엄임을 되새기며 세계노동절 13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2020. 5. 1. 창원시장 허성무.

태그:#허성무 시장, #세계노동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