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남 진주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나온 가운데, 진주시는 종교단체 집회나 예배 중지를 협조 요청하고, 박물관 등 각종 시설의 휴관과 함께 문화예술 공연, 전시, 행사 등을 전면 중단한다고 25일 밝혔다.

진주시는 지역의 신천지교회와 부속시설에 방역을 실시하고 해당건물에 대해 출입을 통제하는 등 강력한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집회‧예배를 자제해 달라는 진주시장 서한문을 교회 등 209개소에 전달하고 전 읍면동장의 책임 하에 관내 종교시설에 현장지도를 실시했다고 진주시는 밝혔다.

문화, 예술, 체육시설이 잠정 휴관 내지 행사 중단이다. 진주시는 이성자미술관, 익룡발자국전시관, 청동기박물관, 목공예전수관, 유등체험관,실내체육관에 대해 모두 휴관에 들어갔다.

또 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등 각종 문화행사와 3‧1절 기념 건강달리기대회가 연기되었다.

진주시는 "각종 문화 관광 서비스 수행 인력에 대해서도 코로나 대응 지침 교육을 실시하고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을 의무화하는 등 철저한 예방대책을 시행하고 있다"고 했다.

전통시장과 대규모 점포에 대한 긴급 소독방역이 실시되었다. 진주시는 전통시장과 대규모점포 등 43개소를 대상으로 관계자 긴급회의를 열어 예방관리 지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중앙지하도상가는 중앙광장과 계단출입구역을 매일 소독 중이고, 진주시 상인연합회 소속 9개 시장은 각 상인회별 임원진이 나서 소독방역과 마스크 배부를 실시하였다.

또 진주시는 지난 20일 외식업, 숙박업 등 13개 분야 위생 단체장과의 간담회를 열어 경기침체 활성화 대책에 대한 의견을 듣고 위생분야 당면현안을 전달하기도 했다.

진주에서는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나왔다.
 
조규일 진주시장이 23일 코로나19 방역 현장을 점검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이 23일 코로나19 방역 현장을 점검했다.
ⓒ 진주시청

관련사진보기


태그:#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