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지하철 8호선 ‘위례 추가역(가칭)’ 신설공사 착공식 모습.
▲ “서울지하철 8호선 ‘위례 추가역(가칭)’ 신설공사 착공식”  서울지하철 8호선 ‘위례 추가역(가칭)’ 신설공사 착공식 모습.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서울지하철 8호선 '위례 추가역(가칭)' 신설공사가 2021년 말 개통을 목표로 착공했다.

이번에 신설되는 '위례 추가역'은 위례신도시 광역교통개선 대책 3가지 중 하나로, 사업시행자는 서울교통공사이며, 총사업비는 460억원이다. 복정역과 산성역 사이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57 일원 1만2910㎡ 부지에 지상 3층 규모로 건설된다. 사업비는 위례신도시 택지개발사업 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부담한다.

앞서 성남시는 지난해 3월 서울교통공사가 신청한 지하철 8호선 추가역 신설에 관한 실시계획을 인가한 바 있다.
 
서울지하철 8호선 ‘위례 추가역(가칭)’ 위치도.
▲ “서울지하철 8호선 ‘위례 추가역(가칭)’ 신설공사 착공식”  서울지하철 8호선 ‘위례 추가역(가칭)’ 위치도.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이날 수정구 복정동 LH위례사업본부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은수미 성남시장은 축하 메시지 인사를 통해 "현재 약 10만 명이 거주하는 위례신도시의 교통 인프라 확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위례 추가역과 복정역을 잇는 길이 5.44㎞ 위례선 트램 설치 사업도 추진 중이며 지난 5월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등 7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해 현재 기본계획 용역 중이다.

또한, 서울시가 사업자 선정 중인 위례~신사선을 광주시 삼동까지 연장하는 위례~삼동선 10.4㎞를 조기 추진하기 위해 경기도 및 광주시와 지난 9월 업무협약을 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로컬라이프(www.locallife.news) 와 세무뉴스(www.taxnews.kr)에도 실립니다.


태그:#위례 추가역, #서울지하철 8호선, #성남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세금·조세·세무와 관련한 모든 것의 진실을 담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