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조국 교수 법무부장관직 자진 사퇴 촉구 제3차 서울대인 촛불집회'가 9일 오후 서울 관악구 서울대 아크로폴리스 광장에서 열렸다.
 "조국 교수 법무부장관직 자진 사퇴 촉구 제3차 서울대인 촛불집회"가 9일 오후 서울 관악구 서울대 아크로폴리스 광장에서 열렸다.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전국 대학생 연합 촛불집회가 다음 달 3일 열릴 예정이다.

'전국 대학생 연합 촛불집회' 집행부는 개천절인 다음 달 3일 서울 종로구 동숭동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오후 6시 첫 연합집회를 열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집행부 측은 "현재 고려대·단국대·부산대·서울대·연세대 등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주축이 돼 있으며, 지속적으로 타 학교와의 연대를 강화하려 하고 있다"며 "졸업생들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고려대·서울대·연세대 촛불집회 집행부는 지난 21일 '전국 대학생 촛불집회 집행부 발족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다른 대학 총학생회와 학생 등으로 구성원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전국 대학생 연합 집회를 열자는 제안은 이들 3개 대학 집행부가 지난 19일 각 대학 캠퍼스에서 조 장관 사퇴를 요구하는 촛불집회를 열고 공동 성명문을 발표하면서 처음 나왔다.

이들은 성명문에서 "이번 집회를 끝으로 학교 단위가 아닌 전국적으로 학생들이 모일 수 있는 전국 대학생 연합 촛불집회를 전국 대학생들에게 공식 제안한다"고 밝혔다.

태그:#연합
댓글7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