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신의한수' 출연…"문대통령 '북, 비핵화 의지' 반복하면 한미동맹 파탄난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마이크 앞에서 전날 운영위 전체회의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재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해야 할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전날(4일) 강원도 속초·고성 대형 산불 발생에도 자유한국당의 반대로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발목이 붙잡혔다는 논란에 대한 해명이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관련 보도를 한 언론도 싸잡아 비판했다.
▲ 의총장서 해명에 나선 나경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마이크 앞에서 전날 운영위 전체회의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재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해야 할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전날(4일) 강원도 속초·고성 대형 산불 발생에도 자유한국당의 반대로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발목이 붙잡혔다는 논란에 대한 해명이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관련 보도를 한 언론도 싸잡아 비판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6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 "국정을 망치지 말고 차라리 정치하는 것이 그에게나 문재인 대통령에게나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보수 성향 유튜브 채널 '신의한수'에 출연, "조국 수석은 본연의 인사검증 업무는 제쳐두고 딴 일만 하고 있는데 원래 정치하고 싶어하지 않았나"라며 "여의도로 와서 정정당당하게 정치하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의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소위 좌파들의 특징이 늘 남 탓을 하는 것인데 (김 전 대변인도) '노모를 모셔야 하는데 집이 없어서 그랬다'고 하더라"며 "불법 관사 사용과 불법 대출에 대해선 수사를 촉구해 법적 책임까지 묻겠다"고 했다.

아울러 한국당을 뺀 여야 4당의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추진에 대해 "(한국당이) 개헌 저지선도 확보할 수 없게 만들어주는 것이 연동형 비례대표제"라고 비판했다.

그는 오는 11일 한미정상회담과 관련해선 "문 대통령이 '북한은 비핵화 의지가 있다'고 반복하면 한미동맹은 파탄난다"며 "미국을 설득하지 말고 미국과 머리 맞대고 북한을 설득할 전략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강원도 산불이 발생한 지난 4일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의 '늦은 이석'을 놓고 한국당 책임론이 제기된 데 대해 "이런 문제가 정쟁으로 가는 것이 안타깝다"고 밝혔다.

그는 "당시 오후 3시 반 정의용 실장에 대한 질의를 시작하자마자 민주당 쪽에서 '한미정상회담 준비를 해야 하니 보내 달라'고 하더라"며 "저희가 저녁 식사 때문에 정회하지 말고 도시락을 먹으며 빨리 질의하자고 했는데도 '한미정상회담 때문에 빨리 보내 달라'고만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정회하는 동안 '재난 관리를 해야 하므로 정 실장을 보내 달라'고 한 적이 없다"며 "저희가 '운영위를 산회하고 다음에 일정을 잡는 게 어떠냐'고 했더니 '전혀 안 된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나경원, #조국
댓글1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