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 변광용캠프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대통령의 고향인 경남 거제시장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당선했다.

개표가 90% 가량 진행된 14일 새벽 2시경,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후보는 자유한국당 서일준 후보보다 5%포인트 이상 앞섰다.

변광용 후보는 개표 초반에는 서 후보한테 뒤졌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역전했다.

더불어민주당 거제지역위원장을 지낸 변 후보는 힘겹게 경선을 통과한 뒤, 본선에 올라 당선했다.

변광용 후보는 당선소감을 통해 "오늘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가 새로운 거제를 열었다"며 "부족한 저를 믿고 선택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올린다"고 했다.

그는 "선거를 치르면서 끝까지 선의의 경쟁을 해주신 서일준 후보님, 박재행 후보님께도 감사의 마음을 함께 드린다"며 "선거기간 동안 생긴 작은 갈등들은 모두 잊고, 화합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길 시민 여러분께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했다.

그는 "지금 거제경기는 너무나도 힘든 상황이다. 거제시를 이끄는 양대 축인 조선산업은 침체되고, 관광산업은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한 시점이다"며 "거제시는 이제 새로운 도약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변광용 후보는 "이 순간부터 시민들에게 한껏 몸을 낮춰 시민 여러분께 소통과 화합의 메시지를 보낼 것이며 거제시 구석구석을 찾아 시민들의 애로 사항을 귀 기울여 듣겠다"며 "상대 후보의 좋은 공약은 적극적으로 수용하겠으며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전국을 발로 뛰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함께 행복한 거제시를 26만 시민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 여러분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반드시 보여 드리겠다"고 인사했다.


태그:#문재인, #변광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