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사랑의 날개로 희망을 만들고 세상을 바꾸자!

18.05.23 07:50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사랑의 날개 약속천사 로고 ⓒ 김창신

나는 인류의 행복과 세계평화를 위하여!
이웃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하여!
사랑과 배려, 나눔과 봉사를 약속합니다!!

위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공익법인 대한민국약속재단(총재 이한동 전 국무총리)이 23일 아침 "획기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 '사랑의 날개'"를 제목으로 아동청소년을 사랑하는 사람들 네트워크 그린넷(GreenNet)을 통해 발표한 대국민 호소문 중 아동청소년의 약속문 전문이다.

약속재단은 획기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 '사랑의 날개'로 희망을 만들고 세상을 바꾸겠다는 거대하고 야심찬 핵심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약속재단은 '약속천사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 행복한 세상이 된다'는 신념으로 새로운 애국운동 '대한민국의 약속 K-PROMISE'을 통해 인성교육진흥법 제2조에서 규정한 인성교육 대상 학교인 모든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생 모두 약속천사 만들기를 핵심사업으로 설정하였다고 발표했다.

약속재단은 "'사랑의 날개'를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실행하면 아동청소년의 자존감을 높여 주고 꿈과 희망을 만들어 줌으로써 아동청소년의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에 획기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전국의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사랑의 날개'로 통해 약속천사가 됨으로써 사랑과 배려,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가치 있는 삶을 통해 자긍심과 행복감을 얻게 되고 사람다운 사람, 참 인간으로 바람직한 인성을 갖추며 성숙한 인격으로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성교육진흥법 제2조(정의)에 의하면 "인성교육"이란 자신의 내면을 바르고 건전하게 가꾸고 타인·공동체·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을 말하며, "핵심 가치·덕목"이란 인성교육의 목표가 되는 것으로 예(禮), 효(孝),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 등의 마음가짐이나 사람됨과 관련되는 핵심적인 가치 또는 덕목을 말한다.

약속재단은 모든 약속천사에게 존경과 명예의 뜻을 담아 약속천사 명예장(자격증)과 배지를 수여하고, 월 3회 이상 약속하고 실천하고 소개하는 '333 캠페인'을 실행하는 모든 약속천사에게는 매월 약속천사상(감사장)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