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4.27 남북정상회담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홍준표 "남북합의 결코 수용못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4.27 남북정상회담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이처럼 비정상적인 남북정상회담 합의가 이뤄진 이면에 북한 김정은과 우리 측 주사파들의 숨은 합의가 자리 잡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번 정상회담 선언문의 1조 1항은 '민족 자주의 원칙을 확인한다'는 내용이다. '우리 민족끼리'로 표현되는 '민족 자주의 원칙'은 북한의 대표적인 통일전선전략이자, 한국 내 주사파들의 이념적 토대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30일 남북정상회담 관련 기자회견 내용이다. 지난 27일 판문점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을 "위장 평화 쇼"라고 혹평해온 홍 대표는 이날 직접 기자회견까지나서 여론전에 나섰다. 홍 대표는 이번 판문점 선언이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대한민국 주사파들 사이의 "숨은 합의"로 성사됐다고 강변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정상회담에 깜짝 이벤트는 차고 넘쳤지만 본질적인 문제는 하나도 해결되지 않았다"라며 "한반도 평화를 이루기 위한 핵심 과제인 북핵 폐기 문제가 단 한 걸음도 진전을 이루지 못하는 등 오히려 과거의 합의보다 후퇴했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인권 탄압의 장본인과 함께 호화로운 만찬을 나누고, 대통령이 앞장서서 김정은 일가 미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고 비난하기도 했다.

홍 대표는 판문점 선언에 담긴 남북 합의 내용도 조목조목 평가 절하했다. 내외신의 이목이 쏠렸던 '완전한 비핵화' 조항에 대해선 "추상적인 '완전한 한반도 비핵화'라는 표현을 제외하면 어디에도 북한의 핵 포기 약속이 담겨 있지 않다"고 했고 '핵 없는 한반도 실현'이란 문구에 대해선 "모호한 문구를 삽입해 향후 미국 전략자산의 한반도 전개를 비롯한 미국의 핵우산 정책도 무너뜨릴 빌미만 제공했다"고 깎아 내렸다.

또 남북공동연락사무소 개성 설치 합의는 "개성공단 재가동을 염두에 둔 것이라는 의심을 품을 수밖에 없다"고 했고, 당장 오는 5월 1일부터 적용될 확성기 방송·전단 살포 중단에는 "북한의 침략 행위에 대해 단 한 마디 문제 제기도 하지 않고 그 흔한 유감 표명 한 줄 없이 확성기 방송 같은 초보적인 심리전도 못 하도록 아예 못을 박았다"고 비난했다. 서해에 평화수역을 조성하기로 한 데 대해서는 또다시 "노무현 전 대통령 당시에도 NLL 포기라는 의혹을 받은 바 있다"면서 "우리 장병들이 목숨 바쳐 지켜냈던 서해 NLL을 북한에 몽땅 내줘야 하는 상황을 자초했다"고 평했다.

"남북이 합작으로 벌이고 있는 위장 평화쇼의 미몽에서 벗어나 저와 자유한국당에게 자유와 평화를 지킬 힘을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한다"고 호소한 홍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 직후 "이번 정상회담에서 아주 기 막힌 쇼를 하는 것을 보면서 저것도 탁현민의 작품인가 했다" "문정인 그분은 북한 가서 살았으면 좋겠다"면서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과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를 거론하기도 했다.

다음은 이날 홍 대표가 취재진과 나눈 일문일답과 기자회견문 전문.

홍준표 "남북 선언을 국회 비준? 헌법책 다시 보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4.27 남북정상회담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홍준표 "남북합의 결코 수용못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4.27 남북정상회담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 북과 우리 측 주사파들의 합의했다고 한 주장의 근거로 판문점 선언에 '민족 자주의 원칙'이 들어있다고 했다. 하지만 이는 박정희 정권 시절인 1972년 7.4 남북선언에도 들어가있다. 박정희 정권때도 주사파의 합의로 선언이 체결됐다는 것인가.
"다시 공부하고 질문하라."

-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총리 역시 이번 남북정상회담을 환영하고 있다. 북미정상회담 앞두고 한국당도 비판만하긴 어렵지 않나.
"우린 남북대화를 반대 하는 게 아니다. 찬성한다. 그러나 문제의 본질은 북핵 폐기다. 북핵 폐기 없는 어떤 회담도 우리는 찬성할 수 없다. 이번 회담 내용에 북핵 폐기조항이 있나. 판문점 선언에 북핵 폐기한다고 했나. 북핵 문제는 북미간 문제가 아니고 당사자인 남북간 문제다. 왜 북핵 폐기는 북미대화에 맡기고 방관해야 하나. 이게 이 정부에서 말하는 소위 중재자냐. 중재자가 아니라 방관자론이다.

처음에는 운전자론이라고 하다가 그 운전자를 김정은에 줬다가 그 다음에 중재자론에 갔다가 지금 하고 있는 거은 방관자론이다. 북핵폐기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대한민국과 상의해야지 왜 미국과 상의하나. 북미회담에서 걱정되는 건 북핵 동결, ICBM 개발 중단으로 미국dml 안위만 챙기면 된다는 식으로 가는 것이다. 그게 한반도 최악의 시나리오다.

뭔가 문 대통령이 김정은으로부터 메시지를 받았을 것이다. 만약 남북회담에서 구체적인 얘기가 나왔다면 정의용 실장이 미국에 가도 된다. 근데 비공개회담에서 김정은으로부터 비밀메시지를 받았을 것이기에 그것을 트럼프에게 전하려는 것이다. 그래서 대통령이 직접 미국으로 갈 것이다.

남북핵 문제는 우리가 핵의 당사자인데 마치 남의 나라 문제인양 하는 것도 잘못이다. 그걸 북미회담에 넘겨주는 것도 잘못이란 것이다. 미국입장에선 북미회담으로 북핵 동결, ICBM 개발중단만 하고 그 핵을 다른 데 팔거나 하는 것만 금지하면, 그렇게 해서 테러리스트에게 핵이 가는 가능성만 없다면 안전하다. 걱정하는 것은 북미회담에서 그 선에서 마무리될까 싶어서다. 그렇게 마무리되면 한반도로선 최악의 시나리오가 된다."

-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얘기가 나오는데 한국당이 홀로 반대하는 형국이다. 한반도 비핵화 요구를 강력하게 해왔는데 국회에서 더 적극적으로 주도할 생각은 없나.
"조약을 비준하려면 조약의 성격을 가져야 하고 국가에 재정적인 부담을 지는 게 비준의 대상인 것이다. 남북간 정치선언을 국회 비준 받은 일이 있었나. 국회 비준은 아예 헌법책도 보지 않고 하는 질문이다. 헌법책을 제대로 보라."

- 청와대에서 남북회담 결과 관련 초청에 응할 것인가.
"그건 남북간 문제니까... 초청이 오면 검토하겠다."

- 지난번 단독 영수회담에서 그때 판문점 선언 등에 대한 얘기가 있었다.
"전혀 없었다."

-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 결의가 완화되지 않으면 한국에서 독자적으로 완화하기 불가능할 것 같은데 퍼주기 비판은 적절치 않은 것 아닌가.
"그렇지 않다. 퍼줄 준비를 한다는 것이다. 지난 2000년에 DJ(김대중 전 대통령)가 북한 다녀온 뒤 서울 와서 이제 한반도에 전쟁은 없다고 했다. 그대 국민들이 얼마나 환호했나. 북은 핵을 보유할 의사도 없고 핵개발 능력도 없다고도 했다. 그때 그러면서 넘겨준 달러가 얼마인가. 수백만이 아사를 했다. 북한 체제가 붕괴될 위기였다. 그때 살아난 것이 김대중·노무현 10년간 엄청난 달러가 북으로 갔기 때문 아닌가. 그때를 잊었나. (노무현 전 대통령은)2007년 판문점 통해서 세계적인 쇼로 걸어서 북한에 갔다.

한 번 속으면 속인 놈이 나쁘고 두 번 속으면 속은 사람이 바보고 세 번 속으면 그건 속은 게 아니라 공범이다. 속지 말라는 거다. 이제는 냉철하게 남북관계를 바라보고 정리할 시점이다. 과거에도 들떠서 마치 한반도에 평화가 온 것처럼 한 뒤에 얼마나 혹독한 시간을 보냈나. 우리가 왜 남북대화를 반대하나. 대화해야 한다. 2011년 당대표 시절에 나는 MB(이명박 전 대통령)반대에도 개성공단에 갔던 사람이다. 대화는 해야 하지만 대화의 목적이 5천만 국민의 재산을 위협하는 북핵 폐기가 돼야 한다는 것이다."

"북핵 포기하면 김정은 정권 무너져...장미빛 환상 아니라 냉철하게 봐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4.27 남북정상회담 관련 현안보고를 위해 방문한 조명균 통일부 장관과 인사하고 있다.
▲ 조명균 장관 예방받은 홍준표 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4.27 남북정상회담 관련 현안보고를 위해 방문한 조명균 통일부 장관과 인사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 26일 문정인 특보가 킨텍스에서 김정은이 원하는 것은 평양에 맥도날드나 스타벅스가 들어서는것, 즉 개방을 원한는 것이라고 했다.
"(문정인 특보)그분은 북한 가서 살았으면 좋겠다."

- 정상회담 이슈가 지방선거 메인 이슈로 부각되는 상황에서 돌파할 복안이 있나.
"2000년도 총선 사흘 전에 DJ가 남북정상회담을 발표했다. 민주당은 참패했다. 2007년 대선 반전을 위해 노무현 대통령이 DMZ를 걸어서 방북하는 남북 평화쇼를 했다. 그해 대선에 민주당 후보는 참패했다. 남북관계 변수가 선거에 영향이 없다곤 못하지만 광적인 지지계층이 아닌 생업에 허덕이는 서민과 국민들에게 남북 관계는 자신들 피부에 와 닿지 않는다. 큰 변수는 되지 않을 것이라고 본다. 이번 지선의 가장 큰 변수는 민생이다. 곧 세금 고지서가 날아간다. 각 가정으로 재산세가 폭등한 세금 고지서가 날아간다. 그런 세금고지서를 받아보면 민주당을 찍기가 어려울 것이다. 나는 선거 변수는 민생이라고 본다.

거듭 얘기하지만 남북대화 반대한 일도 없고 반대하지도 않는다. 두 번에 걸쳐 속고 또 8번의 거짓말을 한 집단에서 9번째 하는 얘길 참말이라고 믿고 국민이 들뜨면 안 된다는 것이다. 차분하게 냉정하게 남북 관계를 봐야 하고 남북의 문제를 풀어가야 한다. 지난 금요일에 판문점에서 하는 것을 보고 저것도 탁현민의 작품인가 했다. 아주 기가 막힌 쇼를 하는 것을 보고 저것도 탁현민 작품인가 했다. 그러나 그게 그렇지가 않다. 그동안 DJ·노무현을 거치면서 남북 정상회담을 했지 않나. 그러면서 얼마나 장미빛 환상을 심어줬나. 그런 장미빛 환상을 심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냉정하고 냉철하게 남북관계를 보는 것이다. 두 번에 걸친 쇼는 실패했으니 세 번째는 그야말로 냉정하고 냉혹하게 5천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책임지는 자세로 접근하자는 것이 우리 당 주장이다."

- 그럼 북핵 폐기 스케줄은 어떻게 해야 한다고 보나.
"북한은 8번이나 거짓말했다. 이번에 거짓말 한 게 아니라면 구체적인 폐기절차가 나와야 하지 않겠나. 지난번(2007년) 10.4선언에도 북핵폐기 절차가 나와있다. 그땐 아예 냉각탑 폭파쇼를 한 번 하고 바로 핵실험을 했다. 그러니까 리비아식 핵 폐기를 우리당에서 요구하는 것이다. 과연 북에서 리비아식 핵폐기를 할 수 있느냐에 대해 많은 의문을 갖고 있다. 북핵은 김정은 정권을 지지하는 중심축이다. 북핵이 제거되면 아마 김정은 정권은 무너질 것이다. 체제보장을 해달라고 북이 요구하는데 리비아 같은 경우에 카다피에게 핵 포기하면 체제 보장한다고 약속했다. 실제로 카다피가 핵 포기하고 미국은 상당기간 체제를 보장해줬다. 다른 나라 진영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카다피를 옹호했다. 그런데 카다피가 처형된 것은 아랍혁명 때문이었다. 아랍민중혁명 말이다.

북한 정권은 자기의 명운이 달린 것인데 핵을 쉽게 포기할 수 있겠나. 미국이 체제보장 해준다고 해서 체제보장이 되나. 결국은 체제보장은 자기나라 국민이 하는 것이다. 북한 주민이 하는 것이다. 핵 포기하고 개혁·개방했을 경우 김정은 체제가 온전하게 북한을 통치할 수 있겠나. 나는 그게 가능하지 않다고 본다. 그래서 남북관계 문제를 보다 냉철한 시각에서 대하고 접근하되 섣불리 판단하고 환호하지 말고 냉철하게 보자는 것이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남북회담 관련 기자회견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자유한국당 대표 홍준표입니다. 지난 주말 우리는 남북정상회담으로 환호와 흥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마냥 들뜬 마음으로 남북관계를 바라볼 수만은 없습니다. 지난 두 번의 실패가 최악의 북핵 상황을 가져왔다는 사실을 망각해서는 안 되기 때문입니다. 냉철하게 남북관계를 풀어나가자는 의미에서 오늘 우리의 생각을 국민 여러분께 밝히고자 합니다.

저는 처음부터 이 정권의 남북정상회담 추진에 대해 우려와 걱정을 가지고 지켜보았습니다만, 결국 그 염려가 모두 현실이 되고 말았습니다. 문재인 정부와 일부 언론들은 입을 모아 한반도에 평화가 온 것처럼 하고 있지만, 실상은 전혀 그렇지가 않습니다. 깜짝 이벤트는 차고 넘쳤지만, 본질적인 문제는 하나도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한반도 평화를 이루기 위한 핵심 과제인 북핵 폐기 문제가 단 한 걸음도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아니, 오히려 과거의 합의보다 후퇴하였습니다. 지난 2005년 9.19 성명은 제 1조에 '검증 가능한 한반도 비핵화'와 '모든 핵무기와 현존하는 핵계획을 포기하겠다'는 북한의 약속을 명기하고 있었습니다. 2007년 노무현 전 대통령과 김정일의 10.4 공동선언에서도 북한은 9.19 성명을 성실하게 이행하기로 약속했던 바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추상적인 '완전한 한반도 비핵화'라는 표현을 제외하면 어디에도 북한의 핵 포기 약속이 담겨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핵 없는 한반도'라는 모호한 문구를 삽입해서, 향후 미국 전략자산의 한반도 전개를 비롯한 미국의 핵우산 정책도 무너뜨릴 빌미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남북이 '각기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로 했다는데, 북한 스스로 핵무기를 폐기하면 될 일이지 우리의 책임과 역할이 도대체 뭐가 있단 말입니까?

또 다시 북한 정권에 달러를 퍼 주겠다는 것인지, 의심을 할 수밖에 없는 남북공동선언이었습니다. 그 동안 저와 자유한국당은 이번 남북정상회담의 핵심이 '북핵 폐기'에 있음을 수없이 강조해 왔습니다. 북한의 핵과 미사일을 그대로 두고는 어떠한 평화도 불가능하고 통일도 이룰 수 없기 때문입니다. 북핵 문제는 실질적으로 단 한 마디도 꺼내지 못하고 오히려 북한의 입장만 대변한 이번 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국민과 함께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이번 남북정상회담의 결과는 우리 안보의 자발적 무장 해제에 다름 아닙니다. 문 대통령은 '지상과 해상, 공중을 비롯한 모든 공간에서 일체의 적대행위를 전면 중지'하겠다고 합의를 해주었습니다. 앞으로 북한이 선언을 지키라고 시비를 걸면 한미군사합동훈련을 비롯한 군사훈련조차 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는 '확성기 방송'과 '전단 살포'를 중지하겠다고 약속을 해 주었습니다. 한반도에서 도발 행위를 계속해 온 쪽이 북한입니까, 우리입니까? 북한은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는 물론, 세 차례나 연평해전을 일으킨 바 있고,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 목함지뢰 도발, 휴전선 총격 도발 등 끊임없이 우리의 평화를 위협해 왔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북한의 침략 행위에 대해서는 단 한 마디의 문제 제기도 하지 않았고, 그 흔한 유감 표명 한 줄도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확성기 방송 같은 초보적인 심리전도 못 하도록 아예 못을 박아놓은 것입니다. 더욱이 '대북 전단 살포'는 '표현의 자유'라는 법원의 판결까지 나온 대한민국의 헌법적 가치에 해당되는 사안인데, 무슨 근거로 이를 막겠다는 것인지 참으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서해 평화수역 합의도 심각한 문제입니다. 우리 장병들이 목숨을 바쳐 지켜냈던 서해 NLL을 북한에 몽땅 내줘야 하는 상황을 자초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당시에도 NLL 포기라는 의혹을 받은 바 있는데, 특히, 당시 북한에 건넨 서해평화협력특별지대 지도에 따르면, 우리 수역의 대부분을 북한에 양보함으로써 서해 5도는 물론 인천과 수도권의 안보까지 위태롭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그래놓고는 종전 선언과 평화협정 전환이라는 국가적 명운이 걸린 중대 사안을 올해 안에 하겠다고 합의해 주었습니다. 종전 선언, 평화협정, 참 좋은 말입니다. 하지만, 종전을 선언하고 평화체제로 전환하려면 그에 상응하는 북한의 조치가 반드시 전제되어야 하며, 미국과 중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의 합의도 필요합니다. 우리의 안보지형을 송두리째 바꾸는 문제이기 때문에, 국민적 동의가 있어야 함은 두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러나 북한은 여전히 자신들의 헌법이라고 할 수 있는 '유일영도 10대원칙', '조선노동당 규약' 등에 한반도 적화통일을 분명한 목표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한은 핵무기와 미사일 보유를 스스로 선언한 바 있고, 지난 2013년 '유일영도 10대원칙'을 개정하면서 그 서문에 핵 무력을 명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북한은 세계 3위의 생•화학무기 보유국이면서, 지금도 14,300문에 달하는 장사정포를 최전방에 배치하여 우리의 수도 서울을 직접 겨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전협정이 평화협정으로 전환되면 주한미군과 유엔사령부의 한반도 주둔 근거부터 사라집니다. 필연적으로 주한미군 철수 문제가 제기될 수밖에 없으며 한미동맹 또한 약화될 수밖에 없습니다. 한반도 안보의 균형추가 무너지게 되는 것입니다. 북한의 대남적화전략과 핵을 비롯한 군사적 위협은 놓아둔 채 섣부른 종전 선언과 평화협정 전환을 추진하는 것은 결국 우리의 안보를 북한의 손에 맡기겠다는 것에 다름이 아닙니다. 저와 자유한국당은 완전한 북핵 폐기와 대남적화통일을 규정한 북한의 제도적 장치가 제거되지 않는 한, 종전 선언과 평화협정 전환에 동의할 수 없음을 명확히 밝힙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소위 남북 교류와 인도적 문제에 관한 합의들도 그 동안의 합의에서 오히려 후퇴했을 뿐만 아니라, 그나마도 본말이 전도되어 있습니다. 우선, 전 세계가 걱정하는 북한의 참혹한 인권 상황에 대해 단 한 마디 언급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김정은은 자기 고모부를 고사포로 처형하고, 친형까지 독살하고, 지금도 북한 동포들을 지옥 같은 삶으로 몰아넣고 있는 지구상 최악의 독재자입니다. 아무리 필요에 의해 정상회담을 한다고 해도, 최소한 북한 인권 문제를 거론은 했어야 하지 않습니까? 그런데도 오히려 인권 탄압의 장본인과 함께 호화로운 만찬을 나누고, 대통령이 앞장서서 김정은 일가 미화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들의 손에 처참하게 죽은 천안함 용사 유족들에게는 따뜻한 차 한 잔도 대접한 적 없으면서, 어떻게 이렇게 북한 독재집단에게만 너그러운 것입니까?

국군 포로와 전시•전후 납북자, 여전히 북한이 억류하고 있는 우리 국민에 대해서도 한 마디의 송환 요구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이산가족 상봉과 관련해서 합의를 이뤘다고 하지만, 이마저도 8.15 계기의 일회성 상봉만 합의함으로써, 이산가족 상봉 확대와 영상 편지 교환에 합의했던 2007년 10.4 정상회담보다 오히려 후퇴하고 말았습니다. 그러면서 국제사회의 제재 무력화를 노린 북한의 요구는 사실상 모두 들어주었습니다. 중립지역인 판문점에 설치하겠다던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개성에 설치하겠다고 합의했습니다. 개성공단 재가동을 염두에 둔 것이라는 의심을 품을 수밖에 없습니다. '민족경제의 균형적 발전' 합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10.4 선언 합의 사항들을 적극 추진하고 1차적으로 동해선과 경의선 철도 및 도로들을 연결하겠다고 합니다. 노무현 정부 당시 통일부는 10.4 선언 합의 이행에 필요한 비용이 무려 14조 3천억 원에 달한다고 추산한 바 있고, 실제로는 100조 원이 넘게 필요하다는 전문가 평가도 있었습니다. 북핵 폐기는 첫 걸음도 떼지 못한 상황에서 이처럼 또 다시 퍼줄 궁리부터 한다면, 어느 국민이 이를 수긍할 수 있겠습니까?

또한, 우리가 앞장서서 북한의 돈줄을 풀어준다면 북핵의 완전한 폐기를 목표로 하는 국제사회의 공조와 제재는 완전히 무력화될 수밖에 없습니다. 선후가 뒤바뀐 것입니다. 저와 자유한국당은 북핵의 완전한 폐기가 전제되지 않는 한, 어떠한 대북 제재 이완 조치도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저는 이처럼 비정상적인 남북정상회담 합의가 이루어진 이면에 북한 김정은과 우리 측 주사파들의 숨은 합의가 자리 잡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번 정상회담 선언문의 1조 1항은 '민족 자주의 원칙을 확인한다'는 내용입니다. '우리 민족끼리'로 표현되는 '민족 자주의 원칙'은 북한의 대표적인 통일전선전략이자, 한국 내 주사파들의 이념적 토대입니다. 남과 북은 평화롭게 잘 지낼 수 있는데 미국을 비롯한 외세 때문에 한반도에 긴장이 온다는 남북 주사파의 시각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는 것입니다. 단적으로 보면 우리 민족끼리 단합하고 힘을 합쳐서 미국 문제를 풀자는 것이 이번 선언의 본질이라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국민 여러분, 이런 생각에 동의할 수 있습니까? 남북간 합의가 지켜지지 않고 한반도에 긴장이 조성된 까닭은 그 동안 북한이 끊임없이 도발을 반복하면서 약속을 어겨왔기 때문입니다. 한반도 위기의 원인을 미국을 비롯한 외부에 돌리고 '우리 민족끼리'라는 허황된 주장에 동조한 이번 정상회담 결과를 저와 자유한국당은 결코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지금 문재인 정권의 언론 장악과 여론 조작으로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선뜻 반대의 목소리를 내기도 어려운 상황이 되어 있습니다. 자유한국당도 다른 정당들처럼 적당히 환영하고 실천을 촉구하는 수준에 머무른다면, 지방선거에 더 유리할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결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국가의 명운이 걸린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히틀러와 뮌헨협정을 체결하고 귀국한 영국의 체임벌린 수상은 '명예로운 평화를 들고 돌아왔다'고 선언했고, 영국 국민들은 위장 평화를 믿고 환호했습니다. 그 때 온갖 비난에 시달리면서도 끝까지 히틀러의 야욕을 경고하고 영국과 유럽의 평화를 지키고자 노력했던 처칠이 없었다면, 지금 유럽의 지도에서 영국과 프랑스는 없었을 지도 모릅니다. 당시 프랑스의 달라디에 총리는 귀국 시 환영 인파들을 보면서 '바보들'이라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우리는 체임벌린이나 달라디에보다 처칠의 혜안으로 남북관계를 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남북대화 자체를 절대 반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대화는 북핵폐기를 위한 대화가 되어야 합니다. 저와 자유한국당은 이 정부 주사파들의 책략에 넘어가 자유대한민국이 무너지는 일이 없도록,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 있을 북미회담을 주시하면서, 국민 여러분께 이번 정상회담의 실상을 알리고 북핵을 폐기하고 진정한 한반도 평화를 이루기 위해 모든 힘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평화는 힘의 균형으로 얻어지는 것이지 말의 성찬으로 얻어지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깨어있는 국민이 자유대한민국을 지킵니다. 남북이 합작으로 벌이고 있는 위장 평화쇼의 미몽에서 벗어나 저와 자유한국당에게 자유와 평화를 지킬 힘을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4.30


태그:#홍준표, #판문점선언, #4.27남북정상회담, #문재인, #김정은
댓글1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