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연수체육문화센터 기공식
 연수체육문화센터 기공식
ⓒ 인천연수구청

관련사진보기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연수체육문화센터 건립이 본격화된다.

인천 연수구는 26일 송도동 160-1번지에서 연수체육문화센터 기공식을 열었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재호 연수구청장과 이인자 연수구의회 의장 등 구의원, 유정복 인천시장과 제갈원영 인천시의회 의장 등 시의원, 국회의원,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연수체육문화센터 조감도
 연수체육문화센터 조감도
ⓒ 권윤숙

관련사진보기


송도국제도시 내 공공 생활체육시설 확충을 위한 연수체육문화센터는 내년 10월 완공이 목표다. 총 134억 원의 예산이 투입돼 지하1층, 지상3층 등 연면적 5천632㎡ 규모로 지어진다. 안에는 수영장과 배구·농구·배드민턴 등이 가능한 다목적홀, 복합문화공간, 탁구교실, 에어로빅실, 카페테리아 등이 들어선다.

그동안 송도국제도시 등 연수구는 인구 유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도, 다른 지자체에 비해 문화 공간과 체육시설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끊이질 않았다. 지난 2016년에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이 부지에 체육시설 건립을 제안하면서 구는 문화·체육 복합시설 건립을 추진했다. 총 사업비 중 약 46억 원은 한국가스공사 인천LNG생산기지의 특별지원금이 투입됐다.

구는 연수체육문화센터를 통해 초·중·고 학생들의 생활체육 및 생존수영 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 주민들의 건강한 삶과 여가문화의 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행복지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호 구청장은 "사설 체육시설 이용료가 비싸 맘 놓고 이용하지 못하는 현실에서, 연수문화체육센터 건립은 많은 주민들이 수준 높은 시설에서 마음껏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송도를 비롯한 연수구 주민들의 오래된 숙원 사업"이라며 "앞으로 건립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하고, 더 많은 주민들이 생활체육과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애쓰겠다"고 말했다.


태그:#인천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연수체육문화센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민TV < http://www.kukmintv.tv/ > 편집·보도국 기자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