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명박 전 대통령 페이스북 갈무리
 이명박 전 대통령 페이스북 갈무리
ⓒ 김성욱

관련사진보기


이명박 전 대통령이 26일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의 방남을 두고 "천안함 폭침 주범에게 국빈대접을 하는 이 나라의 현실이 부끄럽게 느껴진다"고 밝혔다. 통일대교 점거농성, 도심 대규모 집회를 이어가며 연일 김 부위원장 방남을 정치 쟁점화하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는 자유한국당과 보조를 맞추는 모양새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한민국을 지키다 꽃다운 청춘을 바친 46명의 용사가 생각나 오늘 평택 천안함 기념관을 다녀왔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은 이어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그간 우리가 얼마나 많은 희생을 치러왔나"라며 "여러분을 잊지 않겠다고, 통일되는 그날 비로소 대통령으로서 나의 임무와 용사들의 임무가 끝나는 것이라고 약속했던 그 다짐이 생각나 마음이 참담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씨가 지난 25일 다스 실소유주 의혹과 관련해 검찰 소환 조사를 받는 등 이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도 초읽기에 들어갔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의 김영철 부위원장 방남 반대 장외투쟁은 검찰 소환이 임박한 이명박 정권의 국정농단을 가리기 위한 얄팍한 눈속임"이라고 꼬집기도 했다.


태그:#이명박, #MB, #김영철, #자유한국당
댓글2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