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 강남구가 세곡지역 보금자리주택의 하자보수 민원을 끝까지 해결하겠다고 나섰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세곡지역 보금자리주택의 하자·보수 민원을 해결하고 구의 민원처리에 대해 주민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나온 14%의 불만족 민원까지 책임지고 해결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총 1만1천여 가구가 순차적으로 입주한 세곡동 및 일원본동 지역 17개 단지에서 하자·보수에 대한 민원 제기가 끊이지 않고 급증하자, 지난해 7월부터 구청장이 직접 권역별·단지별 간담회를 열어 민원을 청취하고 건의된 하자보수 민원을 모두 접수해 SH, LH 등 사업주체 및 시공사와 협의하고 즉시 처리토록 조치했다.

그 결과 12월까지 5개월여간 17개 단지에서 접수된 하자·보수 민원 1만4226건을 해결했다. 이어 구는 세곡 보금자리주택 하자보수를 신청한 1883세대에 대해 주민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불만족 의견을 낸 272세대(14%)를 대상으로 사업주체 및 시공사 등과 적극 협의를 추진하여 하자보수를 끝까지 마무리 처리하고 있다.

강남구는 비상시 주민 안전을 위해 LH 3단지 폐쇄형 철조망 창문(왼쪽)을 개방형 안전발코니 난간(오른쪽)으로 교체ㆍ설치했다.
 강남구는 비상시 주민 안전을 위해 LH 3단지 폐쇄형 철조망 창문(왼쪽)을 개방형 안전발코니 난간(오른쪽)으로 교체ㆍ설치했다.
ⓒ 강남구청 제공

관련사진보기


강남구는 LH 1단지 정문 문주가 보도 경계를 넘어 설치되어 통행에 불편이 많다는 의견에 따라 즉시 LH와 협의해 공사비 약 1억 원을 투입, 2017년 12월말 전면 교체 보수 공사를 완료했다.

또한 LH 3단지 아파트 5층 이상 복도에 폐쇄형 철조망 창문 설치가 화재 등 비상시 인명피해 등이 우려된다는 주민들의 민원을 듣고, 개방형 안전발코니 난간으로 교체·설치하도록 LH와 협의를 추진 공사비 약 5000만 원을 투입해, 2017년 12월말 공사를 완료했다.

여기에 욕실장 탈락으로 부상을 입었다는 민원을 접수하고 LH와 협의해 912 전 세대의 욕실장을 점검하기도 했다.

앞으로 강남구는 세곡동주민센터에 상시 운영 중인 '아파트 관리 불만신고 센터'를 통해 세곡지역 보금자리주택 하자·보수 민원을 수시로 접수처리할 예정이다.

강남구는 비상시 주민 안전을 위해 LH 3단지 폐쇄형 철조망 창문(왼쪽)을 개방형 안전발코니 난간(오른쪽)으로 교체·설치했다.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 게재



태그:#강남구, #세곡 보금자리주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