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낮 청와대 인왕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원내지도부를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기 위해 우원식 원내대표(오른쪽), 임종석 비서실장과 함께 이동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낮 청와대 인왕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원내지도부를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기 위해 우원식 원내대표(오른쪽), 임종석 비서실장과 함께 이동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서울=강병철 설승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당정청이 혼연일체가 돼야 한다"면서 "민심 위로를 잘하고 역사적 과제 앞에서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민주당 원내지도부와 오찬을 하고 "평창올림픽 성공과 2월 국회, 개헌 등 큰일을 앞둬서 격려와 위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민주당 강훈식 원내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 출범 후 모두 고생이 많지만, 원내지도부가 비상한 시국에 국회를 운영하느라 고생이 많다"면서 "여소야대에 여러 야당이 있을 뿐 아니라 정책적 입장차가 커서 조율에 수고가 많다"고 말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번 정권교체는 모두의 정권교체였으며 새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국민의 열망이 높다"면서 "올해는 우리 정부로서 중요한 시기이며 내 삶을 바꾸고 국민의 삶을 바꾸는 성과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2월 민생 국회를 속도감 있게 진행하겠다"면서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의 원내대표 교체도 있었고 2월 국회를 앞둔 만큼 청와대와 여야 원내대표간 회동을 진행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배석한 청와대 참모들에게 여야 원내대표 회동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태그:#문재인, #우원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