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목포소식]<목포인쇄협동조합 회장 장정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목포시지회..후원금 전달>

후원금전달
17.10.20 18:52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목포인쇄협동조합 장정곤 회장은 "흰지팡이의 날"을 맞이하여 목포시각장애인협회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흰지팡이 제작 후원금일백만원을 전달하였다.

2017년10월 20일 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를 유달경기장에서 오전 8시 30에 개최하였다.

행사를 축하해주기위하여 박홍률목포시장을 비롯하여 조성오 목포시의장이 참석하였다.

10월 15일은 세계맹인대회(WBC)가 제정한 흰지팡이의 날로서 시각장애인에 대한 사회 인식을 새롭게 하고 더불어 잘 사는 사회실현과 장애 극복 의지를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자 1980년 10월 15일에 선포한 기념일이다.

목포인쇄협동조합은 2017년 10월 20일 시각장애인의 자립을 위하여 흰지팡이 제작에 도움이 필요한 시각장애인에게 전달해 주기를 바라며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목포시지회에 전달하였다.

흰지팡이는 고강도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어, 가볍고 튼튼하게 시각장애인들이 애용하기 편하도록 제작된다.

목포인쇄협동조합은 작년(2016년) 11월엔 하당동사무소에 작지만 따뜻한 겨울이 되길 바라며, 불우이웃을 위한 일백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하였다.

이처럼 목포인쇄협동조합은 10여년 목포시 불우 이웃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앞으로도 불우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