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는 4일(일) 오후2시 전남 여수시 쌍봉 청소년수련관에서 초청강연회가 열린다. 강연주제는 '이재명 성남시장! 복지, 분권, 자치를 말하다'는 내용.
 오는 4일(일) 오후2시 전남 여수시 쌍봉 청소년수련관에서 초청강연회가 열린다. 강연주제는 '이재명 성남시장! 복지, 분권, 자치를 말하다'는 내용.
ⓒ 심명남

관련사진보기


4일(일) 오후 2시 전남 여수시 쌍봉 청소년수련관에서 초청 강연회가 열린다. 여수YMCA가 주최하는 이번 초청강연 연사는 이재명 성남시장이다. 강연주제는 '이재명 성남시장! 복지, 분권, 자치를 말하다'는 내용.

이번 행사는 민주주의 퇴보를 막기 위해 초청강연회를 시리즈로 개최해 온 여수YMCA의 올해 두 번째 강연회다.

여수YMCA는 지난해부터 '민주주의 강좌 시리즈'를 진행해 왔다. 그동안 이학영 국회의원, 함세웅 신부, 김상곤 전 경기교육감,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 이만열 전 국사편찬위원장이 강연에 나선 바 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중졸 학력 공단노동자로 시작해 사법시험 합격, 민변소속 변호사활동, 참여연대 시민운동을 거쳐 민선 성남시장에 재임 중인 입지전적인 인물로 알려졌다. 특히 박근혜정부 들어 청년수당 문제, 지방재정개편 문제 등 복지와 지방분권 의제를 놓고 단식투쟁을 불사해 화제의 중심에 섰다.

여수YMCA 이상훈 사무총장은 "유난히 덥고 길었던 여름날씨 만큼이나 사회와 생활의 전반을 지배하는 정치도 무척 더웠다"면서 "잠재적 대통령후보로까지 이름이 오르내리는데 그가 가진 복지, 분권, 자치를 주제로 시민민주주의, 풀뿌리민주주의, 지역공동체민주주의에 대한 생각과 혜안을 듣는 시간에 함께 해 달라"라며 참여를 독려했다.

그가 생각하는 현실정치란 어떤 걸까? 이재명 시장은 여수에서 과연 대권도전 의지를 밝힐까. 벌써부터 그의 강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여수넷통>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이재명 초청강연회, #민주주의 강좌 시리즈, #여수YMCA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남에게 말해도 좋다. 단 그것을 행동으로 보여라!" 어릴적 몰래 본 형님의 일기장, 늘 그맘 변치않고 살렵니다. <3월 뉴스게릴라상> <아버지 우수상> <2012 총선.대선 특별취재팀> <찜!e시민기자> <2월 22일상> <세월호 보도 - 6.4지방선거 보도 특별상> 거북선 보도 <특종상> 명예의 전당 으뜸상 ☞「납북어부의 아들」저자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