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새누리당 이군현 국회의원(통영고성).
 새누리당 이군현 국회의원(통영고성).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검찰이 보좌진 월급을 빼돌려 불법정치자금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새누리당 이군현 국회의원(통영고성)의 사무실에 대해 고발된 지 8일만에 압수수색을 벌였다.

고발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남부지검은 17일 오전 이 의원의 통영 사무실과 고성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서울남부지검은 전반적인 사무실 운영 등과 관련한 서류 일부를 압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압수수색은 중앙선관위가 이 의원을 고발한 지 1주일이 지나서 실시되었다.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9일 이 의원을 불법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중앙선관위는 이 의원이 2011년 7월부터 2015년 2월까지 보좌진의 급여 중 2억 4400만 원을 선관위에 신고되지 않은 계좌로 돌려받아, 국회에 등록되지 않은 다른 보좌진의 급여와 사무소 운영비 등으로 지출해 정치자금법을 위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서울중앙지검은 이번 압수수색에서 이같은 혐의와 관련한 회계장부는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4선인 이 의원이 고발되자 통영고성지역이 술렁거렸다. 더불어민주당 통영고성위원회(위원장 백두현)는 성명을 통해 "검찰은 여당의 중진 의원에 대한 혐의인 만큼 철저하게 수사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지난 4․13총선 때 다른 후보들이 출마하지 않아 전국에서 유일하게 '무투표 당선'했다. 국회의원이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 원 이상의 형을 선고받아 확정되면 의원직을 잃게 된다.


태그:#이군현 의원, #서울남부지검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