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해 말 예산휴게소 당진방향에 새로 설치된 고객쉼터.
 지난해 말 예산휴게소 당진방향에 새로 설치된 고객쉼터.
ⓒ 무한정보 김동근

관련사진보기


당진~대전간 고속도로 예산휴게소(충남 예산군 신양면)가 한 건물에 '고객쉼터'라는 간판을 내걸고 안마기와 의자를 파는 영업행위를 하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예산군에 따르면 예산휴게소를 소유하고 있는 한국도로공사는 지난해 12월 당진·대전 양방향에 각각 19.44㎡ 규모의 경량철골구조 건물을 신축했다. 일반건축물대장에 기재된 이 건물의 용도는 고객쉼터.

하지만 예산휴게소 운영업체인 서희건설은 고객쉼터를 한 안마기업체에 임대해 일반건축물대장에 기재된 용도와 달리 안마기와 의자를 파는 매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건물 외벽에는 여전히 편의시설임을 알리는 고객쉼터라는 간판을 붙여놔 예산휴게소 이용자들을 현혹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당진방향의 이 건물은 지역을 알리기 위해 돌출외벽에 설치한 예산출신 추사 김정희 선생의 대표작인 국보 제180호 '세한도' 홍보물 앞을 가로막고 서 있어 주민들의 눈총을 받고 있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한 안마기업체가 고객쉼터를 임차해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오해의 소지가 있다면 고객쉼터 간판을 고치겠다"고 해명했다.

또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일반건축물대장에 기재된 건물의 용도 등을 다시 확인한 뒤 연락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충남 예산에서 발행되는 지역신문 <무한정보>와 인터넷신문 <예스무한>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고속도로, #휴게소, #한국도로공사, #서희건설, #예산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본인이 일하고 있는 충남 예산의 지역신문인 무한정보에 게재된 기사를 전국의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픈 생각에서 가입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