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재외 유권자 성명.
 재외 유권자 성명.
ⓒ 강창중

관련사진보기


재외 유권자들이 18대 대선 당시 국정원의 선거개입 의혹이 있다며 이를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재외 유권자들은 지난달 28일과 이달 7일 두 번의 성명을 발표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부정선거 의혹 해명과 수개표 등을 요구한 바 있다.

이들은 15일 세 번째 성명을 발표해 국정원 여직원의 선거개입 의혹을 제기하며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통한 진실규명을 촉구했다. 이번 성명은 두 번째 성명 때 500여명 보다 많은 700여 재외 유권자가 참여했다.

이들은 국정원 여직원을 거론, "국가기관인 국정원 직원의 신분으로 근무시간에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여 국민의 알 권리를 저해하고 실질적 대선 운동에 관여했다"며 "이는 공직선거법과 국가공무원법, 국정원법을 모두 어기는 범죄행위로서, 국정원법상 최고징역 5년에 해당하는, 실로 엄청난 헌정질서 파괴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어 "국가정보원 소속의 직원이 개입된 이번 선거는 사상초유의 국기문란사건"이라며 "대통령 직속기관인 국정원은 현직 대통령과 결코 무관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정조사와 청문회에서 이번 사건의 배후가 이명박 정부임이 드러난다면, 18대 대선은 무효"라며 "이명박 대통령은 선거중립 위반으로 탄핵되어야 마땅하다. 부정선거로 당선된 박근혜 당선인도 사퇴하라"고 압박했다.

한편, 국내 사회단체인 민권연대는 지난 9일 기자회견을 열어 "국정원의 대선개입, 부정선거 사건은 국정을 농단하고 헌정질서를 파괴한 심각한 사태가 아닐 수 없다"며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촉구한 바 있다.

민주통합당 박용진 대변인도 지난 3일 "민주당은 진상파악과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며 "만일 국정원의 불법 개입으로 신종 관권 선거가 자행되었고, 경찰이 이 사실을 덮기 위해 의도된 부실수사 발표를 자행했다는 의혹이 사실이라면 이는 사상 초유의 국기문란사건이며 명백한 범죄행위"라고 주장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사람일보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부정선거, #해외동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