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화특별시를 지향하는 부천에서는 매년 여름 사랑, 환상, 모험을 주제로 한 부천국제판타스틱(Pifan 피판) 영화제가 열린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이 영화제 개막식이 지난 19일 오후 7시 부천 원미구 중동 부천체육관에서 열렸다. 배우 장서희와 HOT 출신 장우혁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경기도립무용단 공연을 시작으로 김만수 부천시장의 개막 선언, 김영빈 집행위원장의 환영사, 올해 피판 레이디인 영화배우 박하선의 인사말, 개막작 상영 순으로 이어졌다.

 

개막식에 앞서 진행된 레드카펫에서는 피판 레이디 박하선과 개막작 <무서운 이야기>의 주인공 김지영을 비롯 안성기, 강수연, 조성하, 박보영 등이 출연했다. 부천시민이 가장 만나보고 싶은 남녀배우로 뽑힌 <건축학개론>의 이제훈, <써니>의 민효린도 함께 했다. 

 

김만수 피판 조직위원장은 "태풍 소식이 있어 긴장했는데 오늘은 피판 역사상 가장 좋은 날씨 속에 열리는 것 같습니다. 사실 비와 피판은 친구와도 마찬가지입니다  판타스틱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친구로 비를 생각해 주셨으면합니다. '언젠가 세상은 영화가 될 것이다'라는 이 책 제목처럼 이미 부천은 영화세상입니다. 피판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으면 합니다"라고 개막을 선언했다. 

 

김영빈 집행위원장은 "창의와 열정이 넘치는 작품을 창작해주신 여러분께 경의와 감사를  전합니다. 올해 피판은 프로그램은 강화하고 축제성을 높여 스마트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제 성년의 역사를 향해 나가는 피판이 더욱 비상해 피판다워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미있는 영화, 행복한 관객이 있는 부천을 방문, 원스톱 멀티펀의 주인공이 되시기 바랍니다"라고 했다. 

 

2012 피판 홍보대사 박하선씨는 "4살부터 10살 때까지 6년간 부천에서 살았습니다. 해마다 유년시절을 보낸 부천의 영화제를 보면서 피판 레이디를 해보고 싶었는데 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피판은 7월 19일부터 7월 29일까지 열리며 전 세계 47개국에서 출품된 총 230편의 상상을 뛰어넘는 도발적인 영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극장 밖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먼저 걸으면서 즐기는 피판 스트리트를 소개하면 부천 시청을 잇는 거리를 '피판 스트리트'로 선정해 이동의 편의를 제공하는 동시에 관객과 영화인, 게스트가 하나 되어 축제 분위기를 만끽한다. 

 

부천시청은 페스티벌 센터로 거듭난다. 영화감상부터 이벤트 공연까지 원 스톱 멀티 펀(One-Stop, Multi-fun)이 실현된다. 올해 피판은 부천시청사와 그 앞의 잔디광장, 그리고 그 주변을 페스티벌  센터로 지정했다. 영화제기간 동안 오후 7시 20분에는 갈라나이트 상영작의 감독 및 배우들이 레드카펫 행사를 통해 관객들과 인사를 나누는 이벤트가 열리고 8시부터는 영화가 상영된다. 관객들이 눈앞에서 국내외 화려한 스타들을 직접 보고 포토존에 선 스타들의 사진도 찍는 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갈라나이트 상영작 및 주연 배우를 살펴보면 20일은 <소울 오브 브래드>의 배우 진연희가 관객들과 만났고, 21일<플라잉 위드> 배우 장나라, 임지령, 감독 장리, 23일 <영건탐정사무소> 배우 홍명근, 최송현, 배용근, 하은정, 감독 오영두, 24일 <90분> 배우 주상욱, 장미인애, 고정민, 독고영재, 26일은 <클립> 감독 마야 밀로스다.

 

한여름밤의 짜릿한 캠핑 '우중영화산책'도 마련된다. 장마철에 늘 폭우와 함께 노는 방법을 고민, 우중(雨中)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작년에 처음으로 도입해 악천후에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영화캠프 프로그램 '우중영화산책'은 올해부터 더욱 확대됐다. 부천 원미구 상동 영상문화단지 내 야인시대 캠핑장에서 캠핑을 하면서 영화와 공연을 보고 바비큐 파티와 요리대회도 열린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1997년부터 부천국제영화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해 온 행사로 우리 영화를 세계에 알리고, 저예산 및 독립영화의 의 국제적 메카를 지향하며, 시민이 중심이 되는 수도권 축제의 이미지를 완성하려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호러, 스릴러, SF 등 세계 각지에서 모인 판타스틱 장르의 영화뿐만 아니라 코미디, 로맨스, 액션 영화 등이 소개된다.


태그:#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 #사랑 환상 모험 , #제16회 피판 레이디 박하선 , #부천은 지금 영화세상 , #7월19일부터 7월 29일까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