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상, 씨제이 대상·씨제이 식자재도소매업 진출저지 전국대책위와 전국유통상인연합회는 1일 오후 여의도 동반성장위원회 앞에서 집회를 개최했다.
▲ 중소상인 대상, 씨제이 대상·씨제이 식자재도소매업 진출저지 전국대책위와 전국유통상인연합회는 1일 오후 여의도 동반성장위원회 앞에서 집회를 개최했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집회에 참석한 상인들이 재벌개혁과 중소기업적합업종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발언에 환호하고 있다.
▲ 중소기업적합업종 집회에 참석한 상인들이 재벌개혁과 중소기업적합업종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발언에 환호하고 있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대상·씨제이 식자재도소매업 진출저지 전국대책위와 전국유통상인연합회 상인들이 중소상인적합업종 지정을 촉구하고 있다.
▲ 중소기업적합업종 대상·씨제이 식자재도소매업 진출저지 전국대책위와 전국유통상인연합회 상인들이 중소상인적합업종 지정을 촉구하고 있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집회에 참석한 중소상인들이 준비해온 팻말을 들어 보이며 전경련 해체를 촉구하고 있다.
▲ 전경련 해체 집회에 참석한 중소상인들이 준비해온 팻말을 들어 보이며 전경련 해체를 촉구하고 있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이날 집회는 여의도 동반성장위원회 앞에서 열렸다. 대각선 맞은 편에는 MBC문화방송이 있지만 파업중인 KBS와 MBC, YTN은 보이지 않고 취재현장에는 SBS와 종편일부 채널만 보였다.
▲ 취재언론 이날 집회는 여의도 동반성장위원회 앞에서 열렸다. 대각선 맞은 편에는 MBC문화방송이 있지만 파업중인 KBS와 MBC, YTN은 보이지 않고 취재현장에는 SBS와 종편일부 채널만 보였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집회에 참여한 상인들이 재벌개혁과 중소상인적합업종 지정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 재벌개혁 집회에 참여한 상인들이 재벌개혁과 중소상인적합업종 지정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대상·씨제이 식자재도소매업 진출저지 전국대책위와 전국유통상인연합회 상인들이 대기업의 식자재도소매업 진출을 규탄하는 달걀투척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 계란투척 대상·씨제이 식자재도소매업 진출저지 전국대책위와 전국유통상인연합회 상인들이 대기업의 식자재도소매업 진출을 규탄하는 달걀투척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집회 참가자들이 식자재도소매업에 진출하고 있는 대상과 씨제이, 롯데그룹 사장의 얼굴이 그려진 각각 사진에 달걀을 투척하며 분노를 표출했다.
▲ 재벌개혁 집회 참가자들이 식자재도소매업에 진출하고 있는 대상과 씨제이, 롯데그룹 사장의 얼굴이 그려진 각각 사진에 달걀을 투척하며 분노를 표출했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부산과 울산, 진주지역에서 올라온 상인들은 이날 "낙동강벨트를 사수하겠다. 그런뒤 대구 팔공산도 회복하고, 목포 유달산도 회복하고, 인천으로 상륙해 재벌개혁을 완성하자"고 호소했다.
▲ 낙동강벨트 부산과 울산, 진주지역에서 올라온 상인들은 이날 "낙동강벨트를 사수하겠다. 그런뒤 대구 팔공산도 회복하고, 목포 유달산도 회복하고, 인천으로 상륙해 재벌개혁을 완성하자"고 호소했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집회에 참여한 한 상인이 대중가요 '무조건'을 개사한 노래에 맞춰 '중소기업 적합업종 무조건 무조건이야'를 외치며 춤을 추고 있다.
▲ 무조건 적합업종 집회에 참여한 한 상인이 대중가요 '무조건'을 개사한 노래에 맞춰 '중소기업 적합업종 무조건 무조건이야'를 외치며 춤을 추고 있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재벌규제 퍼포먼스
▲ 유통재벌 재벌규제 퍼포먼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유통재벌규제 퍼포먼스
▲ 재벌규제 유통재벌규제 퍼포먼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재밸개혁 퍼포먼스
▲ 중소상인 재밸개혁 퍼포먼스
ⓒ 김갑봉

관련사진보기



태그:#재벌개혁, #중소상인, #경제민주화, #전국유통상인연합회, #총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