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ez-i데이터통화료가 보인다.
▲ ez-i 요금 청구 ez-i데이터통화료가 보인다.
ⓒ 장승수

관련사진보기


자동이체로 휴대폰 요금을 내다 어느날 요금 내역을 확인해보니 평소 쓰지 않는 인터넷 사용 요금(ez-i 데이터 통화료)이 부과되어 있었습니다. 평소 휴대폰으로 인터넷 검색을 할 일이 없었기 때문에 제가 쓰고 있는 LG U+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습니다.

물론 아예 쓰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고객센터에서 요금이 부과되지 않고 실시간으로 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 '**010'을 번호를 눌러 모바일 고객센터로 접속한 것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문자메시지 선불쿠폰인 '메시지 상품권'을 구입하여 충전하여 그 남은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 '**1010'을 연결한 것 외에는 접속을 한 적이 있었으니까요.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무료로 이용 가능한 부분이니 절대 요금이 부과될 수 없다는 말만 되풀이하였습니다. 그럼 어떤 내역으로 확인이 가능하느냐고 물었더니 지점으로 가서 통화내역을 확인하라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확인할 수 없느냐는 말에 상담원은 그 방법 밖에는 확인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몇시간 뒤 통화내역을 통해서도 확인이 불가하니, 알아보고 연락을 주시겠다고 하였습니다.

며칠 후 LG U+내에 책임자에게서 연락이 왔습니다. 원칙적으로 무료 이용 가능한 부분인데 요금이 부과되었으니 원인 파악할 2주의 시간을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2주를 꼬박 채운 오후 늦게 전화가 왔습니다. 메시지상품권 잔액을 확인하는 번호인 '**1010'에서 오류가 생겨서 요금이 부과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몇달간 과잉 징수되었던 금액을 다음달 요금에서 조정해 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때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분명 인터넷 쇼핑몰에서 저처럼 메시지상품권을 구입한 사람도 있을 것이고, 그 중에는 LG U+ 이용자도 있을 것입니다. 이 중에 메시지 잔액에 대해 궁금하여 '**1010'을 이용한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혹시 저처럼 과잉 징수된 사례는 없는것인가요?"라는 질문에, 담당자는 전산을 봤는데 몇달동안 접속된 사례는 전국에서 제가 유일하다고 하더군요.제가 접속한 곳이라고는 '**010'과 '**1010' 뿐이니 요금이 부과된 경로는 둘 중 한곳이거나, 두 곳 모두일 수 있는데 LG U+에서는 메시지상품권 경로만 이상이 생겨서 요금이 부과 되었고, 그 곳에 접속한 사람은 저 하나뿐이라고 하니....

혹시라도 인터넷 쇼핑몰에서 LG U+의 메시지 상품권을 구입하여 '**1010'으로 잔액을 확인해 보았거나, LG U+의 '**010'으로 요금확인을 하였는데 ez-i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되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을 어떨런지요?


태그:#휴대폰, #과잉요금청구, #LG U+, #데이터 요금, #EZ-I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