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나라당이 마련한 당정협의회에서 GM대우와 쌍용자동차 회생을 위한 공적자금 투입 필요성이 또 다시 제기됐다.

 

한나라당은 10일 오후 2시 국회 본청 245호에서 모기업 파산보호 신청과 법정관리 등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GM대우와 쌍용자동차 문제 해법 마련을 위한 당정협의를 개최했다.

 

이날 당정협의회에는 안상수 원내대표와 김성조 정책위원회 의장, 원내 수석부대표와 정책조정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정부 측에서는 기획재정부ㆍ지식경제부ㆍ노동부 차관 등이 참석했다.

 

당정협의회에서 조진형(부평갑)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은 "회사 임원들과 노동자들은 자체적인 구조조정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지난 5월 선물환 지급 3개월 연장된 것이 돌아오는 날짜가 8월이라 유동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원해줄 수 있도록 정부의 협력이 꼭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한나라당 인천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는 홍일표 의원도 "GM대우와 쌍용자동차 문제는 지역만의 문제가 아닌 국가경제 전체의 문제라는 지적에 동의하지만, 잘못될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해당 지역경제가 직접적인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다"면서, "GM대우의 주변 상가 상인들은 물론 210곳의 협력업체를 비롯한 인천시민 전체가 불안과 걱정에 싸여있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어, "GM대우는 협력업체 지원 여부, 구조조정 여부, 산업은행의 유동성 지원 시점 등의 문제를 갖고 있다"면서, "부평<을> 재선거 때 부평에서는 GM대우 문제가 가장 큰 선거이슈였지만, GM대우 문제는 정치논리가 아닌 경제논리로 풀어야한다. GM대우가 친환경차ㆍ하이브리드카 개발과 생산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정부가 연구하고 방법을 모색해 주길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임채민 지식경제부 차관은 "GM 본사의 구조조정 상황에 따라 대우가 새로운 GM에 편입되는 과정이 얼마나 원활히 이뤄지는가가 중요한 문제인데, 정부가 관련 동향을 수집하고 채권은행인 산업은행도 면밀히 대응 중"이라고 답했다.

 

한편, 이날 한상균 쌍용차 노조위원장은 "노사 간의 문제도 있지만 공적자금을 투입해 회사를 빨리 정상화해야한다"면서, "공적자금 지원이 공짜가 아니라는 것도 알고 있고 노동자들이 열심히 일해서 갚아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날 쌍용차 파업 사태에 대해서는 노사 양측이 입장 차를 좁히지 못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부평신문(http://bpnews.kr)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GM대우, #쌍용 자동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