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치인모임 불법도청’ 기사에 대해 사실과는 전혀 다른 왜곡 보도로 아산시정과 산하공무원에 대한 극심한 불신을 초래하게 됐기에 진실을 밝히고자 불가피하게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아산시의회 사무국 직원의 정치인모임 도청 사건으로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아산시가 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 김용교 부시장은 6일 오전 10시20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크게 불거지고 있는 3가지 의혹 제기에 대해 입장을 표명했다.

 

이 자리에서 김 부시장은 ‘지난 10월31일 (정치인들의)간담회의 개최 배경과 (도청)지시여부’에 대한 첫 번째 의혹과 관련해 “(아산시)의회 사무국 직원의 녹음기 설치 문제가 발생한 간담회는 아산시의회 의장이 정식공문을 통해 제안한 공식 회의로 집행부인 아산시장은 참석대상이 아니었으며, 간담회 개최여부도 알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간담회가 열린 사실도 월요일인 11월3일에야 알았다”며 “사실이 이럼에도 (대전일보는)정치사찰 등을 운운하며 마치 집행부의 지시에 의한 것인 양 왜곡 보도로 극도의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등 갈등을 초래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MP3형 녹음기를 식당종업원을 시켜 갖다 놓도록 한 직원은 아산시의회 사무국 소속 직원으로 집행부인 아산시장의 지휘가 아니라 의회 의장의 지시를 받는 직원으로 법적으로 엄격히 타 기관”이라고 강조한 뒤 “아산시는 진실을 규명하기 위해 지난 5일 아산경찰서에 정식으로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역시 대전일보를 겨냥하며 두 번째 의혹으로 제기한 ‘무차별 동향파악을 위한 특정인들에 대한 조직적 감시가 이뤄진다’는 주장과 관련해서는 “현재 아산시에서 여론, 동향 업무는 총무과 시정팀에서 기능직 직원 1명이 전담한다”고 설명한 뒤 “읍·면·동사무소 등 산하기관을 통해 관내 주요행사와 민원 등에 대해 취합해 보고하는 정도이며, 대대적인 동향파악이나 정보 수집은 있을 수도 없는 일이고, 그러한 일은 절대로 불가능한 실정”이라고 주장했다.

 

마지막 세 번째로 제기된 ‘간담회 당일(10월31일)의 녹음기 설치 행위’에 대해서는 “행위 당사자인 의회 사무국 직원은 당시 간담회 장소에 동석할 수가 없어 회의 내용에 대해 당일 참석치 못한 시의원들에게 내용을 설명해주기 위해 녹음기를 간담회장에 갖다 놓도록 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는 수사기관에서 명백하게 밝혀질 것”이라며 결백을 강조했다.

 

이날 브리핑의 요지는 이러한 일련이 과정이 마치 누군가의 지시에 의해 비밀리에 도청을 실시하려한 것으로 왜곡 보도되는 것에 대해 경악을 금할 수 없으며, 아산시와는 전혀 무관하다는 것이었다.

 

한편 시의 입장 발표가 끝난 후 기자들의 질의에 대한 답변에서 김용교 부시장은 문제의 녹음기는 아산시의회의 기물이 아니라 개인 것이었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남 아산 지역신문인 <아산투데이>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아산시, #도청, #정치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현재 충남 아산 지역신문인 <아산톱뉴스>에서 편집국장을 맡고 있다. 뉴스를 다루는 분야는 정치, 행정, 사회, 문화 등이다. 이외에도 필요에 따라 다른 분야도 다룬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