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반도 대운하' 노래로 논란을 낳고 있는  가수 이은하
 '한반도 대운하' 노래로 논란을 낳고 있는 가수 이은하
ⓒ 마이데일리

관련사진보기



가수 이은하 한반도 대운하 건설을 적극 지지하는 노래를 발표해 네티즌 사이에 논란을 낳고 있다.

최근 인터넷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노래 '한반도 대운하'는 힙합 그룹 거리의 시인들 멤버 노현태가 프로듀서를 맡은 앨범 '엠보이스'의 타이틀 곡으로 이은하와 신인 가수 유리가 각자 다른 버전으로 불렀다. 이은하가 부른 노래가 타이틀 곡으로 가사는 노현태가 직접 썼고 랩 역시 노현태가 소화했다.

이은하가 부른 '한반도 대운하'의 가사는 '1000만년을 이어나갈 우리의 꿈이 담긴 한반도 대운하. 다시 살아나는 경제 다함께 웃을 수 있어 우리 할 수 있어' '국민 모두가 바라는 건 아름다운 금수강산 한반도 대운하. 소외된 사람들의 휴식처. 대한민국 방방 곡곡 사랑이 넘쳐 흘러. 내가 원하고 후대 후손이 바라는 한반도 대운하' 등 한반도 대운하의 필요성을 강하게 주장하고 있다.

이 곡이 공개된 뒤 네티즌은 찬반으로 나뉘어 논란을 빚고 있다. "왜 이렇게 정치에 관련된 노래가 많이 나오냐. 시류에 영합해 눈길 끌어보려고 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의 목소리가 있는가 하면 "힘차게 밀고 나가라. 한반도 대운하"라며 한반도 대운하를 지지하는 이들은 이 곡에도 긍정적인 목소리를 냈다.

이은하는 지난 1월 경북 문경새재에서 열린 한나라당 이재오 의원의 '물길 따라가는 대한민국 자전거 여행'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한반도운하추진위원회 관계자들과 대운하 건설을 지지하기도 했다.

※ '한반도 대운하' 가사 전문

우리나라 아름다운 산천과 물줄기가 있는데
그 경치를 이제까지 버려두고 있었네
모두가 버려진 물줄기 속에(새로운 희망이 있어)
모두가 노력 한다면(우린 웃을 수 있어)

*1000만년을 이어나갈 우리의 꿈이 담긴 한반도 대운하(그 물길 하나)
다시 살아나는 경제 다 함께 웃을 수 있어 우리 할 수 있어(할 수 있어요)

*1000만년을 이어나갈 우리의 꿈이 담긴 한반도 대운하(그 물길 하나로)
다시 살아나는 경제 다 함께 웃을 수 있어 우리 할 수 있어(할 수 있어)

전국에 울려 퍼지는 건강한 웃음소리 되찾고 소외되고
노령화된 시골이 이제 다시 젊어지겠지

버려진 물줄기 속에(새로운 희망이 있어)
모두가 노력 한다면 (우린 웃을 수 있어)

*1000만년을 이어나갈 우리의 꿈이 담긴 한반도 대운하(그 물길 하나)
다시 살아나는 경제 다함께 웃을 수 있어 우리 할 수 있어(할 수 있어요)

국민 모두가 바라는 건 아름다운 금수강산 한반도 대운하
소외된 사람들의 휴식처 대한민국 방방 곡곡 사랑이 넘쳐 흘러
내가 원하고 후대 후손이 바라는 한반도 대운하

*1000만년을 이어나갈 우리의 꿈이 담긴 한반도 대운하(그 물길 하나)
다시 살아나는 경제 다함께 웃을 수 있어 우리 할 수 있어(할 수 있어)

*1000만년을 이어나갈 우리의 꿈이 담긴 한반도 대운하(그 물길 하나)
다시 살아나는 경제 다 함께 웃을 수 있어 우리 할 수 있어(할 수 있어요)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마이데일리>(http://www.mydaily.co.kr)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태그:#대운하, #이은하, #한반도 대운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마이데일리 전혜연입니다. 공용아이디 입니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