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년만에 독립한 프리랜서 초등교사. 일놀이공부연구소 대표,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일놀이공부꿈의학교장, 서울특별시교육청 시민감사관(학사), 교육연구자, 농부, 작가, 강사. 단독저서, '서울형혁신학교 이야기' 외 열세 권, 공저 '혁신학교, 한국 교육의 미래를 열다.'외 이십여 권 있습니다.

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숭실고의 교장 취임을 축하드립니다. 교장선생님 성함을 확인해 주세요. 본문에는 모두 `최덕현`으로 쓰고 있는데, 두번째 사진을 보면 `취임사 최덕천 교장`으로 되어있습니다.
  2. 7차 때보다 수업일수는 30일이나 줄었는데, 수업시수는 오히려 68시간이 증가했습니다. 34주 기준 교과별 기준 시수도 예전 주당 수업시간을 그대로 적용하다보니 학교에서 시수편성할 때 혼란이 많습니다. 2009개정교육과정 때 급하게 개정한다고 못하고 미뤄둔 것인데, 이번 2015개정교육과정 때도 한마디 얘기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주5일제 체제에 맞는 교육과정을 마련하지 않은 교육과정은 여전히 과거형입니다. 지금이라도 시;간을 두고 오랜 연구와 토론을 통해 주5일제 수업체제에 알맞은 교육과정체제를 새롭게 만들어가야합니다.
  3. 한자교육(교과서 한자병기포함) 공청회가 8월 14일, 교원대 학생회관에서 8월 24일 2시, 교원대학교 교원문화관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이 공청회에 꼭 가보려고 했는데, 개학 뒤 2시니까 교사들은 갈 수가 없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