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업협회 “여행업 손실보상제 적용하라”

한국여행업협회 대표들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회에서 논의 중인 손실보상법의 피해보상 대상에 여행업도 포함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날 이들은 여행사 종사자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년 이상 정부 방역정책과 지침에 적극 협조하고 국민 안전에 힘쓰고 있으나, 매출 제로로 인한 줄도산과 종사자 대량 실직이라는 나락에 떨어지고 있음에도 정부는 여행업계 직접 지원을 외면해 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여행업 생존을 위한 여행업 피해보상이 포함되는 손실보상법 제정, 관광진흥개발기금으로 여행업 생존 지원, 신속한 백신접종으로 여행산업 복원, 코로나 끝날 때까지 고용유지지원금 지원의 4가지 사항을 정부와 국회에 요구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오창희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여행업계의 위기 극복을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여행업계 생존을 위한 다양한 방안과 지혜를 모으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피해보상 지원이 없으면, 여행사 대표들은 더 이상 버틸 수 없어 폐업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오 회장은 “50만 여행업 종사자와 그 가족들도 대한민국 국민임을 인식하고, 이번 손실보상법 제정으로 여행업계가 다시금 일어설 수 있는 발판이 되어 줄 것이라 간절히 바라고 있음을 국회와 정부는 외면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유성호 | 2021.05.25 15:37

댓글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