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남 진주에는 보석 진주처럼 빛나는 명소들이 많습니다. 진주유원지로 놀러갈 곳도, 구경할 곳도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언제나 찾아도 넉넉한 어머니 품처럼 반기는 진주유원지가 월아산 숲속의 진주입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는 산림과 더불어 모험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산림 레포츠>의 명소이기도 합니다.

숲속의 진주를 찾아가는 길은 벚꽃 터널이 우리를 분홍 분홍 반깁니다. 찾은 날은 벚꽃이 활짝 웃으면 반긴 4월 2일이었습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 수선화 정원
 월아산 숲속의 진주 수선화 정원
ⓒ 김종신

관련사진보기

 
바람에 한들한들 춤추는 벚꽃 따라 마음은 핑크빛으로 물들었습니다.  숲속의 진주에 발을 들여놓으면 본격적으로 '노랑 노랑'한 수선화들이 우리를 다시금 황금빛으로 반깁니다.

진주유원지 숲속의 진주 주위를 거니는 것만으로도 벌써 봄의 여유가 일상 속의 묵을 찌꺼기를 날려버리는 듯합니다. 숲속의 진주에서 봄기운을 담은 뒤 본격적으로 모험과 스릴의 세계로 다가섰습니다.

월아산 자락에 남녀노소 모두 사계절 숨을 고를 수 있는 휴게공간인 이곳에 네트어드벤처와 곡선형짚와이어, 에코라이더, 짚라인, 로프어드벤처의 산림 레포츠 시설이 고요한 자연에서 색다른 활력을 느끼게 합니다.

산림 레포츠 체험 안내소에 들어서자 벌써 모험의 세계에 들어선 듯 마음이 들썩이며 어릴 적으로 돌아가는 기분입니다. 입구에는 이용 안내와 함께 안전 수칙과 이용 대상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그림이 우리의 눈길과 발길을 먼저 세웁니다. 모험과 긴장감에 앞서 '안전이 제일'이라는 기본을 다시금 느끼게 합니다.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숲속 모험 놀이시설
  
월아산 숲속의 진주  안내도
 월아산 숲속의 진주 안내도
ⓒ 김종신

관련사진보기

 
로프어드벤처는 숲속 모험 놀이를 통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이색 체험 공간입니다. 어린이들이 밧줄 코스 공중 모험 8개 코스틀 거닐며 인지능력과 근육 성장에 도움을 물론이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숲속 모험 놀이시설입니다.

짚라인은 비행기와 같은 동력인 아닌 무동력으로 하늘을 날아보는 즐거움이 깃든 놀이시설입니다. 숲속의 진주를 발아래 감상하며 월아산의 풍경에 온전히 안길 수 있습니다.

네트어드벤처는 프랑스 기술자가 수개월에 걸쳐 로프를 수작업으로 엮어 결속시켜 만든 네트의 탄성을 이용한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숲속 놀이시설입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는 다양한 산림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는 다양한 산림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 김종신

관련사진보기

   
곡선형 짚와이어는 짜릿하고 아찔한 공중의 질주하는 즐거움이 놀이시설입니다. 고정형 구조물 트랙에 구조물의 경사를 이용해 내려가면서 모험과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코라이더는 하늘을 나는 듯 숲길을 산책하는 하늘 자전거 같은 놀이시설입니다. 거기다 무료인 하늘 숲길도 있습니다. 하늘 숲길은 숲 위를 거닐며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 산림레포츠 집라인
 월아산 숲속의 진주 산림레포츠 집라인
ⓒ 김종신

관련사진보기

 
다양한 모험 세계 중에서 짚라인을 선택하고 체험동의서를 작성했습니다. 안내소 옆에서 기다리는 셔틀 차르 타고 숲속의 진주를 에둘러 목적지에 이르렀습니다. 가는 동안 바라보는 풍경은 다시금 아늑하고 포근합니다.

활강 장소에 이르자 안전요원들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헬멧을 비롯해 안전 장비를 온몸에 채우고 입었습니다. 짚라인 이용수칙과 유의 사항 등을 전달받고 모험의 신세계로 가는 문 앞에서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내려갑니다. 육중한 몸이 하늘을 나는 기분입니다. 생각보다는 천천히(?) 내려갑니다. 신선이 된 기분이 이런 걸까요? 발아래 숲속의 진주 맑은 저수지와 풍경이 보이고 월아산이 두 팔로 반겨주는 모양새입니다.

35초 정도 내려가니 도착 지점입니다. 짧지만 긴 여운이 남습니다.

다른 일행이 곡선형 짚와이어를 타러 간다기에 따라나섰습니다. 짚라인 도착 장소에서 짚와이어 승강장으로 가는 길은 고요한 숲길입니다. 모험의 세계로 떠나는 이들에게 숲속의 기운이 와락 안기는 기분입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 집라인을 타고 내려가면서 바라본 <숲속의 진주> 전경
 월아산 숲속의 진주 집라인을 타고 내려가면서 바라본 <숲속의 진주> 전경
ⓒ 김종신

관련사진보기

 
"달콤한 충전이 필요해요"라는 문구처럼 진주유원지 숲속의 진주에서 일상으로 돌아갈 에너지를 충전하기 그만입니다. 짚와이어 승강장을 찾은 태국인이 안전 장비를 갖추고 내려갑니다. 자유롭습니다. 평화롭습니다. 아마도 낯선 땅에서 색다른 경험을 아마도 두고두고 기억할 듯합니다.

다람쥐처럼 돌아가는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진주유원지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찾으면 몸과 마음은 숨을 고르기 좋습니다. 더구나 산림 레포츠를 이용한다면 색다른 모험과 전율을 선물 받을 수 있습니다. 일상으로 돌아갈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명품 진주유원지로 손색 없습니다. 

▣ 월아산 산림 레포츠단지
홈페이지 : https://www.jinju.go.kr/forestjinju/
운영시간 : 수요일~월요일까지(화요일 정기휴무) 09:30~17:30(11:30~13:30 휴식 시간)
문의전화 : 055-746-3674
주소 : 경남 진주시 진성면 달음산로 313 (경상남도 진주시 진성면 동산리 산134)

 

태그:#월아산, #숲속의진주주, #진주유원지, #산림레포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