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0일 오후 6시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를 이준석 개혁신당 경기 화성을 후보가 자신의 사무실에서 지켜보면서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다.
▲ 출구조사 발표에 즐거워 하는 이준석 10일 오후 6시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를 이준석 개혁신당 경기 화성을 후보가 자신의 사무실에서 지켜보면서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다.
ⓒ 김종훈

관련사진보기


  
"경합 떴다. 경합 떴어!"

22대 총선 방송사 출구조사 발표 직후 이준석 경기 화성을 후보(개혁신당 대표) 선거사무소에서 큰 함성과 함께 터져 나온 목소리다.

10일 오후 6시께 긴장된 표정으로 출구조사 결과를 기다리던 이 후보 지지자들은 경기 화성을이 '경합'으로 분류되자 두 주먹을 불끈 쥔 채 환호했다.

이날 KBS 출구조사는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43.7%,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는 40.5%, 한정민 국민의힘 후보는 15.8%로 예측했다.

앞서 여론조사 기관 엠브레인퍼블릭이 YTN 의뢰로 여론조사 공표 전 진행한 마지막 조사에서는 공 후보가 40%, 이 후보가 31%를 각각 기록했다. 경기 화성을은 유권자 평균 연령이 30대 중반으로 전국에서 가장 젊은 선거구로 꼽힌다.
 
▲ "이준석! 이준석!" 연호... '화성을'서 웃을까? [출구조사 반응]
ⓒ 김종훈

관련영상보기

 
이날 오후 6시 30분께 선거사무소에 도착한 이 후보는 현장에 있던 기자들에겐 별다른 말없이 지지자들과 함께 개표 현황을 지켜봤다. 캠프 관계자는 "개표 상황을 끝까지 보고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과정에서 방송사 출구조사 방송 화면에서 '경합'이 다시 뜨자 이 후보는 지지자들과 함께 밝게 웃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 후보 측은 윤곽이 드러날 때까지 지켜보자는 입장이다. 경합으로 예측된 만큼 11일 늦은 새벽께나 최종 결과가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상파 방송3사는 개혁신당의 의석을 비례를 포함해 1~4석으로 예측된다고 발표했다. 

태그:#이준석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법조팀 취재기자. 오늘도 애국하는 마음.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