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가 화장시설 사업부지로 대월면 구시리 일원으로 선정한 가운데 대상지인 구시리 화장시설 유치위원회가 사업신청 철회를 요구하며 사업추진이 불투명해졌다.
 경기 이천시가 화장시설 사업부지로 대월면 구시리 일원으로 선정한 가운데 대상지인 구시리 화장시설 유치위원회가 사업신청 철회를 요구하며 사업추진이 불투명해졌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가 화장시설 사업부지로 대월면 구시리 일원으로 선정한 가운데, 대상지인 구시리 화장시설 유치위원회가 사업신청 철회를 요구해 사업 추진이 불투명해졌다.

9일 이천시에 따르면 구시리 화장시설 유치위원회는 지난 5일 이천시 화장시설 사업부지로 선정된 구시리 60-6일원에 대해 신청 철회를 요청하는 철회서를 이천시에 제출했다. 앞서 이천시는 공모절차를 통해 지난달 11일 구시리 일대를 화장시설 부지로 확정했다.

그러나 '구시리 화장시설 건립 유치위원회'는 ▲사업설명회에서 화장시설 사업 위치에 대해 설명이 정확하고 충분하지 못한 점 ▲주민들이 동의했던 부지 위치와 최종 선정 부지가 달랐던 점 ▲이로 인한 주민갈등 심화 등을 이유로 사업 신청 철회로 입장이 돌아섰다.

대월면 사회단체장 및 각 마을 이장은 4일 회의를 통해 "화장시설 유치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대월면민의 화합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대로 화장시설이 추진된다면 대월면은 돌이킬 수 없는 큰 상처를 입게 될 것이 매우 우려된다"고 밝혔다. 이에 구시리 화장시설 선정에 대한 재고를 요청한다는 의견을 이천시에 전달한 상태다.

구시리 화장시설 유치위원회는 "이천시에 꼭 필요한 시설이었기에 구시리에서 적극적으로 유치하고자 했으나 부득이 지역 주민 간 갈등이 초래돼 주민들에게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대월면민의 화합을 위해 빠른 신청 철회가 그 동안의 주민들의 상처를 봉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하게되어 철회서를 제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천시 관계자는 "구시리의 화장시설 신청 철회서 제출에 따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사업부지로 선정된 구시리 60-6일원에 대한 선정 철회 여부를 심의 결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이천시는 2020년 8월 부발읍 수정리를 시립화장시설 최종 대상지를 선정했으나 여주시민 반발 및 행정절차 과정 등에서 문제가 드러나 지난해 9월 무산된 바 있다.

태그:#이천시, #김경희, #화장시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