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사진 왼쪽부터 청주서원시니어클럽 박진흥 관장, 주택관리공단 충북지사 김성곤 지사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세종충북지역본부 이상철 지역본부장, 제천시니어클럽 김혜미 관장, 충주시니어클럽 김익회 관장
 사진 왼쪽부터 청주서원시니어클럽 박진흥 관장, 주택관리공단 충북지사 김성곤 지사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세종충북지역본부 이상철 지역본부장, 제천시니어클럽 김혜미 관장, 충주시니어클럽 김익회 관장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공

관련사진보기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주택관리공단, 제천시니어클럽, 청주서원시니어클럽, 충주시니어클럽 등 5개 기관이 '신노년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창출'을 통해 영구임대단지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등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세종충북지역본부는 지난 9일 주택관리공단 충북지사·제천시니어클럽·청주서원시니어클럽·충주시니어클럽과 함께 '시니어 주거복지 자원단'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맺는 5개 기관은 촘촘한 위기가구 관리를 위해 취약계층 주거복지 강화 및 위기가구 상시 관리대응체계 구축하는 등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 따르면,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은 보건복지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중 하나의 유형으로, 노인의 경력과 역량을 활용하여 돌봄, 안전 등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영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신규 시범사업인 '시니어 주거복지 자원단'은 60세 이상 시니어인력이 주거복지 실태조사 및 지원프로그램 연계, 단지 공동체 프로그램 활성화 지원 업무 등을 수행한다. 참여자는 4월부터 주택관리공단에서 제공하는 직무 교육을 수료한 후 제천시, 청주시, 충주시 등 충북권역 내 주거행정복지센터 5개소에 배치돼 주거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상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세종충북지역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영구임대단지 입주민에게 주거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위기 의심가구를 밀접 관리하는 등 취약계층 위기상황을 사전에 예방하는 매우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사회안전망을 확충하는 등 지역현안을 해소하는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세종충북지역본부장, 김성곤 주택관리공단 충북지사장, 김혜미 제천시니어클럽 관장, 박진흥 청주서원시니어클럽 관장, 김익회 충주시니어클럽 관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태그:#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시니어일자리, #시니어주거복지지원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