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화성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화성시민신문>이 4.10 총선 특집으로 경기 화성 지역 총선 후보자들에게 공통 질문 6가지를 돌렸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각 후보자들의 서면 답변을 정리해서 싣습니다. 권칠승 화성병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현역 국회의원으로 3선에 도전합니다. 

"수원군공항 이전, 섣부른 입장 표명은 지역 간 갈등 일으킬 것"

- 수원군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신설에 대해 후보지역으로 화성시 화옹지구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후보의 입장은 무엇입니까?

"수원군공항 이전에 찬성합니다. 다만, 이전 부지를 화옹지구로 한정해 논의하는 것은 반대합니다. 국방부, 광역·기초지자체 등이 참여해 다양한 방안 및 이전 후보지를 내놓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경기국제공항 건설은 현재 경기도가 용역을 진행 중으로 민군 통합 공항으로 갈지, 민간 공항으로 갈지 정해진 바 없습니다. 입지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향후 용역 결과를 토대로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합니다. 섣부른 입장 표명은 오히려 지역 간 갈등을 일으킬 것입니다.

- 화성시는 100만 인구로 특례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20년만에 인구 20만에서 100만 대도시가 된 화성시는 명과 암을 같이 갖고 있습니다. 특히 재정자립도 1위와 산재사망 1위, 외국인 노동자 1위, 제조업 공장 수 전국 1위가 화성시를 상징하는 대표 순위 중 하나입니다. 이에 대해 화성시 국회의원 후보는 어떤 정책과 대책이 필요하다고 보시는지요?

"화성시가 관련 분야의 정책을 원활히 집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하는 과제는 화성시가 100만 인구의 도시에 요구되는 경제·복지·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을 수립하는데 폭넓은 자율성을 가지면서 집행력도 충분히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한 대책은 특례시 승격과 동시에 특례시에 대한 권한을 확대하는 것과 행정구를 도입해 정책의 집행력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 화성시 주요 현안 중에 하나가 교통문제입니다. 타 지자체와의 연결 교통도 물론 문제지만 화성시 관내 동서로 넓은 지역 특성상 화성시 내부에서의 대중교통 부족, 출퇴근 길 혼잡 등의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후보의 공약은 무엇입니까?

"철도 및 도로 확충 그리고 대중교통 체계 개선을 유기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화성시 동서 간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서울 3호선 병점-봉담 연장, 기배동을 경유하는 매송-진안 도시고속도로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화성시 버스 노선체계의 전면 개편을 위한 용역을 진행할 것인데, 결과가 나오면 구체적인 실행이 필요합니다. 가령, 동탄, 병점, 봉담, 남양, 향남, 송산에 버스 교통의 중심지를 만들거나, 기존 중심지를 발전시킨 다음 이들 중심지를 연결하는 권역 순환 직행버스 노선을 신설하는 것입니다.

버스 교통의 중심을 활용한다면, 화성시 외부로 가는 버스노선을 증편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화성시 내부 버스 노선망 중심지를 활용하여, 방사선 형태로 정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성 경제 성장 위해 '테크노폴 허브 타운' 유치하겠다"

- 많은 후보들이 반도체 벨트로 화성시 경제 성장의 한 축을 말합니다. 화성시 경제성장을 위한 후보의 공약은 무엇입니까?

"화성의 경제 성장을 위한 대표 공약으로 '테크노폴 허브 타운 유치'를 들 수 있습니다. 이는 화성시의 경제 구조를 제조뿐만 아니라 연구‧투자로 확대해 나가기 위한 것입니다. '테크노폴 허브 타운 유치'를 통해 화성시는 제조업의 중심지를 넘어 독자적인 벤처 생태계를 추가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화성시 경제의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최근에 관련 전문가 출신 경기남부권 민주당 후보 8인이 '넥스트 레벨팀'을 출범시켰습니다. ▴RE100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조성 ▴차세대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조성 ▴법률·의료 인공지능 산업 제도적 기반 마련 ▴바이오·헬스 앵커기업 육성 ▴철도망 확충과 지능형교통체계 도입 등의 약속을 했습니다. 미래 의제 중심의 산업 대전환을 통해 혁신 경제 체제를 완성시켜 나가겠습니다."

- 기후위기 시대 화성시는 경기도내 온실가스 배출량 1위입니다. 재생에너지 인프라를 높여야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후보의 공약은 무엇입니까?

"공유와 상생의 '녹색 혁신 경제'로의 전환, 대중교통 및 유통 화물의 탈석유화를 통한 친환경 교통도시 실현, 친환경 지역에너지 자립 정책 강화, 참여와 파트너십에 의한 시민과 정부의 역량 배양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 후보의 대표 공약 3가지만 알려주세요. 

"▴GTX-C 병점 연장 조기 착공 및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연장 추진 ▴관내 구청・법원・등기소・법률구조공단 지소 설치 ▴테크노폴 허브 타운 유치 등입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권칠승, #더불어민주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