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3일 오전 제주시 봉개동 4·3 평화공원을 찾아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있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3일 오전 제주시 봉개동 4·3 평화공원을 찾아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23일 "제주4·3의 진실을 알리고, 왜곡과 폄훼를 멈추게 하겠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제주4·3 평화공원을 찾아 참배한 뒤 "(제주는) 4·3 이후 70년 동안 슬픔과 아픔에 시달렸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조 대표는 "(제주의) 봄을 되찾아오게 한 것은 4·3의 진실을 찾으려고 했던 제주도민과 그들의 절망을 알고 돕고자 했던 국민 모두의 힘이었다"면서도 "4·3과 유족을 능멸하고 혐오하는 이들이 버젓이 판을 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4·3의 진실을 제대로 알리고, 국가폭력으로 피해를 본 분들과 유가족에게 제대로 보상하도록 하겠다. 표현의 자유라는 가면을 쓰고 벌어지는 왜곡과 폄훼를 멈추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전날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조국혁식당 제주도당 창당대회를 열고 제주4·3특별법 개정을 통한 명예훼손 행위에 대한 처벌 및 유가족 지원 등을 약속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조국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